집에서 간단히 달고나커피 만드는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드디어 달고나커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와이프와 한 번 만들어보자 계속 얘기했었는데 드디어 만들어 봤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엄청 간단하고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집에서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

[준비물]

카누 커피스틱

설탕

뜨거운 물

우유

 * 커피, 설탕, 뜨거운 물은 1:1:1 비율

 

 

 

카누 커피스틱 4개를 준비했습니다. 처음 해보는 거라서 양이 조금 걱정되었는데 만들고 보니 딱 한 잔 정도 양이 나왔습니다.

 

 

커피와 설탕 뜨거운물을 1:1:1 비율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거품기로 열심히 저어줍니다. 애들이랑 둘러앉아서 너 한번 나한 번 이렇게 한 5분 정도 열심히 저어봤습니다. 400번 해서는 택도 없을 것 같고 4000번 이상 저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재밌어 했지만 금방 지쳐서 나가떨어졌습니다.ㅎㅎ 손으로 계속하다가는 오늘 안에 못 만들 거 같은 느낌이...... 그래서 본격적으로 만들어보기 위해서 기계를 꺼냈습니다.ㅎㅎ

 

 

역시 기계가 좋습니다. 금방금방 만들어 집니다. 한 5분 안돼서 걸쭉해졌습니다. 이렇게 걸쭉해져서 흐르지 않게 되면 완성입니다!!

 

이제 우유 위에 올려주기만 하면 정말 끝입니다!

 

컵도 레트로 느낌나는 컵으로 준비했습니다. 우유는 서울우유를 넣었는데 마침 컵도 서울우유 컵이....ㅎㅎ

만든 달고나를 숟가락으로 잘 떠서 조심조심 우유 위에 올려주면 끝!

 

 

오! 생각보다 더 진합니다. 그래도 달달하니 맛은 참 좋습니다. 저는 달달한 커피를 선호하기 때문에 달고나커피 역시 입에 딱 맞았습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커피가 진해서 다음에 만들 때는 커피스틱 3개로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달고나 커피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만드는법이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한 번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