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행궁동 데이트 - 리조또 맛집 '운멜로'(feat. 행궁동 주차팁)

 

 

 

안녕하세요, WooaStory입니다.

와이프와 오랜만에 평일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애들 없이 둘이서 시간을 보내는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시간이 많진 않아서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수원 행궁동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운멜로'를 다녀왔습니다.

 

수원 행궁동에는 많은 맛집과 개성 있는 카페들이 많아서 데이트하기에 참 좋은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화성행궁도 있어서 문화유산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행궁동이 요즘 수원 최고 핫플레이스니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차가 조금 문제긴 한데 아래 주차팁도 준비했습니다!)

 

 

 

 

 

 

 

  행궁동 주차팁

행궁동은 주차장이 없는 맛집과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행궁동은 골목골목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저렴하기 때문에 오래 주차해도 금액이 부담되지도 않습니다.

아래 3군데 주차장을 추천드리니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장안동 공영주차장

 

[요금]

최초 30분 400원 / 30분 초과 시 10분당 200원 / 1일 주차권 4,000원

 

[특징]

맛집, 카페들과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음.

만차의 위험이 있음.

 

 

2. 화홍문 공영주차장

 

[요금]

최초 30분 400원 / 30분 초과시 10분당 100원 / 1일 주차권 3,500원

 

[특징]

장안동 공영주차장보다 저렴함.
행궁동까지 다소 거리 있음.(걸어서 갈만한 거리)

 

 

3.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주차장

 

[요금]

최초 30분 600원 / 30분 초과 시 10분당 250원 / 1일 주차권 6,000원

 

[특징]

공영주차장보다 다소 비쌈(그렇다고 엄청 비싼 건 아님)

화성행궁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화성행궁을 함께 둘러볼 때 이용하기 좋음.

지하주차장임.

 

 

 

  운멜로 정보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2번길 4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 라스트 오더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운멜로 후기

운멜로는 건물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판이 작아서 잘 찾아야 합니다.

 

 

입구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주택을 개조해서 레스토랑으로 변신시켰는데 센스가 뛰어나 보입니다. 요즘 들어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레스토랑이나 카페를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픈 시간은 12시였는데 11시 50분쯤 도착했습니다. 벌써 기다리고 계신 분이 있었고 저희 뒤로도 한 3~4 커플들이 바로 와서 대기를 했습니다. 엄청난 맛집임이 느껴졌습니다.

 

운멜로는 예약 30%, 비예약 70%로 운영한다고 하니 예약을 하고 방문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식사를 하고 있을 때는 이미 만석이었고 밖에서 손님들이 웨이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실내공간은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있고 특이하게 다락방 공간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다락방을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해주세요!

 

 

운멜로는 런치세트가 있어서 점심시간에는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런치세트]

15:00 이전까지 주문 가능

 

런치A : 1인세트 / 식전빵 + 파스타 + 레몬에이드. 9,00원

런치B : 2인세트 / 식전빵 + 파스타 + 닭가슴살 스테이크 + 레몬에이드2잔. 28,900원

 

 

저희는 런치 1인 세트에 리조또와 샐러드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런치 1인 세트는 파스타가 포함이어서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로 선택했고, 비프 바베큐 샐러드와 풍기 크레마 리조또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파스타와 샐러드도 맛이 있었지만 풍기 크레마 리조또가 정말 정말 꿀맛입니다!!

운멜로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풍기 크레마 리조또를 꼭 드셔 보세요!

 


 

 

이상으로 행궁동 맛집인 운멜로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대기시간이 길 수 있으니 방문 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