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하동 여행] 지리산 치즈랜드 - 인생사진 명소

 

 

 

구례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구례 지리산 치즈랜드를 여행 이튿날에 다녀왔습니다. 별다른 기대 없이 갔던 곳인데 정말 좋았습니다. 드넓은 초원목장과 만발한 꽃들, 그리고 목장 앞쪽으로 보이는 구만제 저수지까지. 정말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체험활동이 중지되었지만 치즈만들기 / 송아지 우유먹이기 / 가축풀먹이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리산 치즈랜드 정보

[위치]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업로 1590-62

 

[판매메뉴]

플레인 요거트 : 4,500원

딸기 요거트 : 5,000원

블루베리 요거트 : 5,000원

 

 

[체험활동]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활동 중지 중으로 체험 가능 여부는 사전 확인 후 방문 필요

    문의전화 : 061-782-2587

 

** 산책 및 방문은 가능

 

체험활동 종류 및 비용

 - 치즈만들기 : 12,000원

 - 송아지우유먹이기 : 2,000원

 - 가축풀먹이기 : 2,000원

 - 풀썰매타기 : 2,000원

 

▼ 체험활동 이용시간

 - 하절기(3월~11월) : 10:00 ~ 18:00

 - 동절기(12월~2월) : 10:00 ~ 17:00

 

▼ 주의사항

 - 송아지우유먹이기 / 가축풀먹이기 / 풀썰매타기 체험은 치즈만들기 체험을 신청해야 이용 가능

 -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니 방문 전 예약필수

   예약은 아래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체험예약&문의에서 가능

 

지리산 치즈랜드 홈페이지

 

http://jcheeseland.co.kr

 

jcheeseland.co.kr

 

 

 

  지리산 치즈랜드 후기

 

지리산 치즈랜드는 감사하게도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이렇게 큰 목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남는 게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조그만 식물 카페를 가도 입장료를 받거나 혹은 1인 1음료 주문을 통해서 비용을 받고 있는데, 여기 지리산 치즈랜드는 그런 것도 전혀 없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체험을 하지 않아도 목장을 마음껏 산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 사진처럼 바라보는 뷰가 제일 좋았습니다. 목장의 약간 높은 곳에 올라 넓게 펼쳐진 저수지와 저수지 뒤로 쭉 이어진 산들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입니다.

 

 

저 멀리 정자가 보이는 곳이 정상인데 아이들이 조금 올라가더니 힘들어해서 정상까지는 가보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조금만 올라가도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체력이 된다면 정상까지도 한 번 올라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디서 찍어도 사진이 참 잘 나옵니다. 멋진 경치를 배경으로 인생사진 한 장 꼭 남겨보세요.

사람이 많은 편도 아니어서 맘껏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꽤 넓습니다. 주차장에서 초원목장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조금 올라오면 휴게실치즈체험관을 볼 수 있습니다.

휴게실에서는 요거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테이블도 있습니다.

 

치즈체험관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체험활동이 중지된 상태입니다. 다른 부가체험(가축 먹이주기 등)도 마찬가지로 중지된 상태입니다. 

 

체험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방문 전에 전화해서 진행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체험활동은 100% 예약제 이기 때문에 방문 전 예약도 필수입니다.

 

 

판매하는 제품은 요거트 3종(플레인, 딸기, 블루베리)입니다. 딸기요거트가 가장 인기가 좋은지 진열대에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블루베리와 플레인요거트 1개씩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시간이 지나니 딸기요거트가 다시 채워지더라구요. 계속해서 제품을 만드는 것 같으니 원하는 제품이 없을 때는 언제 채워지는지 물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리산 치즈랜드 요거트는 100% 초원목장원유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주차장에 있는 정자 옆쪽으로 구만제 저수지를 낀 산책길이 있습니다. 산책길이 잘 되어 있고 곳곳에 꽃이 이쁘게 피어있어 사진찍기에 참 좋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다리까지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만 저희는 빨간 꽃이 예쁘게 핀 곳까지만 갔습니다. 거기서 열심히 사진을 찍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체력이 되신다면 다리도 한 번 건너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차장 옆쪽으로 분수공원이 있습니다. 아마도 여름에는 멋진 분수가 나올 듯 싶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곳인것 같습니다.

 

지금은 분수가 나오지 않아서 아이들은 넓은 공간에서 킥보드를 열심히 탔습니다:)


이상으로 구례 지리산 치즈랜드 방문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아이들, 부모님과 가기에도 좋고 연인끼리 방문하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니 구례에 가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라면 방문 전에 체험활동 진행 여부 및 예약을 꼭 하고 방문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