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7주만에 도착한 후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수신했습니다. 최초발신이 2020년 3월 25일 이었으나 거의 2달이 지나서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때는 2~4주 만에 도착한다고 하나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조금 더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핀번호가 너무 오지 않아서 5월 6일에 다시 한 번 신청을 했는데 두 번째 신청 후 2주도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첫 번째 신청한 게 이제야 도착을 한 것 같습니다.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아서 걱정이 많이 됐었는데 이렇게 받게 되니 기쁨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핀번호를 받았으니 등록까지 바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Jess Bailey on Unsplash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수령

5월 부터는 정말 매일매일 우편함을 확인했던 것 같습니다. 주소를 잘못입력했나.. 어디서 분실됐나..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는데 드디어 오늘 도착했습니다.

 

감회가 새롭습니다. 요즘 글쓰기가 조금 힘들었는데 이걸 계기로 다시 한 번 힘을 내야겠습니다.

우편물 겉면에는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는 문구가 써져 있습니다. 우편물은 싱가폴에서 발송이 되었습니다.

 

핀번호 인증이 수신 주소 인증인데 주소 인증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주소 인증이니 우편으로 하는게 가장 정확하긴 하겠지만 핀번호를 기다리는게 정말 보통일이 아니네요;

 

뒷면에는 별 거 없이 구글 애드센스 로고만 덩그러니 있습니다.

 

개봉할 때는 저기에 적힌 것처럼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면 됩니다. 세 모서리 부분을 제거하면 개봉이 됩니다.

 

 

드디어 6자리 핀번호를 만나게 됐습니다. 왼편에서 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애드센스가 바뀌었는지 저 설명과 실제 등록하는 부분이 조금 달랐습니다.

핀번호 등록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그럼 이렇게 첫 화면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할 일 카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핀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저는 최초 신청은 3월 25일 이었으나 5월 6일에 재요청을 한 번 한 상태였습니다.

 

 

▼ 핀번호 재발송 요청?

 

핀번호 재발송 요청신청 3주 후 부터 가능하고 3회까지 할 수 있습니다. 위 할 일 카드에서 확인을 누르면 재요청 버튼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재요청이 진행됩니다. 재요청 후 3주까지는 재요청 버튼이 비활성화되고 3주 후에 버튼이 다시 활성화 됩니다. 핀번호는 4개월안에 입력하지 않으면 계정이 정지되고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하니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는 분들은 재요청을 적극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받은 핀번호를 입력하고 제출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발생하면 완료입니다.

 

  마치며..

핀번호를 수령하고 나니 큰 산 하나를 넘은 느낌입니다.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만 그래도 한 단계 올라왔다는 것에 감사한 순간입니다.

 

아직 결제 수단을 등록하지 않았는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지급 결제수단을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도 확인해 보세요 

 

↓   ↓   ↓   ↓   ↓   ↓   ↓ 

 

 

구글 애드센스 알림 발생!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알림 발생!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도 평소와 다름없이 습관처럼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았는데 그동안은 보이지 않던 알림 창이 하나 발생해 있었습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금이 보류 중입�

wooastory.tistory.com

블로그 초보의 구글 애드센스(AdSense) 승인 한 달 걸린 솔직 후기

 

블로그 초보의 구글 애드센스(AdSense) 승인 한 달 걸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너무 기쁜 나머지 바로 포스팅에 들어갈게요. 2020년이 시작되면서 블로그를 시작하는걸 새로운 목표로 세웠고, 1월

wooastory.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rss, sitemap)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rss, sitemap)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rss, sitemap) 안녕하세요, WooaStory입니다. 블로그 최적화의 첫걸음인 rss, 사이트맵(sitemap) 등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 최적화를

wooastory.tistory.com

구글 서치 콘솔의 URL검사를 통해 구글에 티스토리 글 노출시키기!

 

구글 서치 콘솔의 URL검사를 통해 구글에 티스토리 글 노출시키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포털 사이트의 검색 노출에 관해서 대부분 많은 신경을 쓰실 텐데요. 검색이 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글을 접할 수가 없다면 제공한 정보

wooastory.tistory.com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