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간단하게 해결하기

 

저는 안드로이드 기반인 삼성 갤럭시 S10+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구글 어시스턴트라고 하는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AI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고 AI 음성서비스 영역도 굉장히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실생활에서도 AI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AI 서비스가 불편하기도 합니다. 특히 음성인식 서비스의 경우에 음식 인식률이 많이 높아지긴 했으나 종종 인식을 못하거나 정확하게 인식을 하지 못해서 엉뚱한 답변을 할 때가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타사 음성인식 서비스에 비해서 음성 인식률이 높은 편으로 알고 있으나 구글 어시스턴트도 완벽하진 않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으로 인해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고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들을 통해서 어떻게 구글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Lauren Edvalson on Unsplash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종인 삼성 갤럭시S10+ / 안드로이드 9.0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노티바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해서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설정화면에서는 다양한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는데 그 중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기 위해서 'Google'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이 나타납니다. 아래 서비스 메뉴 중 '계정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제 구글 어시스턴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Google 어시스턴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 'Google 계정 관리' 아래쪽에 있는 메뉴 중 '어시스턴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어시스턴트 관련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제일 밑으로 스크롤을 하면 '어시스턴트 기기'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 어시스턴트와 연결된 기기 목록이 나옵니다. 현재 휴대전화 하나만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휴대전화'를 선택합니다.

 

드디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끌 수 있습니다. 현재 활성화가 되어 있고 우측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면 비활성화로 변경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의도치 않게 실행이 되어서 난감했거나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 말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해서 끄고 싶으셨던 분들은 위 내용을 확인하셔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하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도 확인해 보세요 

 

↓   ↓   ↓   ↓   ↓   ↓   ↓ 

 

 

티맵 스쿨존 우회(어린이보호구역 우회) 기능 설정 방법

티맵 스쿨존 우회(어린이보호구역 우회) 기능 설정 방법 최근 스쿨존 내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민식이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서 운전자 스스로 의식 수준이 높아져야 한�

wooastory.tistory.com

 

 

인스타 공백닷컴 으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손쉽게 해결

인스타 공백닷컴 으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손쉽게 해결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내가 적은 글이 줄바꿈이 되지 않아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글과 해시태그 사이에 줄바꿈을 한다던가 또는 글이

wooastory.tistory.com

 

 

[Google Ads] 구글 애즈로 앱 홍보(앱 광고)하기

[Google Ads] 구글 애즈로 앱 홍보(앱 광고)하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앱을 개발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 한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다운로드 수가 한자리 수밖에 되지 않고 있습니��

wooastory.tistory.com

 

 

[안드로이드 개발 Tip] 구글 애드몹을 이용하여 내 앱에 광고 게재하는 방법

구글 애드몹을 이용하여 내 앱에 광고 게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내가 개발한 앱에 구글 애드몹(Admob) 광고를 붙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몹은 애드센

wooastory.tistory.com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