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비 트윗 청소기로 트위터 청소하는 방법!

 

트위터는 2006년 서비스가 시작된 SNS로 현재 이용자가 많은 SNS 중 아마도 가장 오래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는 다른 SNS 서비스들에 밀려서 사용자가 많이 줄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트위터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트위터를 오래 사용했다면 다양한 게시물로 인해서 조금은 지저분하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큐비 트윗 청소기입니다. 큐비 트윗 청소기를 이용하여 몇 가지 옵션 설정 후 내 트위터를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큐비 트윗 청소기로 트위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대다수의 사람들이 모바일앱으로 이용을 하고 있으므로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Photo by Yucel Moran on Unsplash

 

   큐비 트윗 청소기 사용하는 방법

 

▼ 트윗 청소를 위해 큐비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큐비 웹사이트

 

큐비 여러분의 트위터 이용을 도와줘요!!

큐비는 여러분의 트위터 이용을 도와줘요!

www.cubi.so

 

▼ 큐비는 총 9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트윗 봇, 트윗 청소기, 트윗 일지, 마음 청소기, 트윗 최고의 팬 찾기, 언팔 탐색기, 큐비키워드, 마음상자, 나를 소개합니다) 

그 중 우리는 트윗을 청소할 예정이므로 '트윗 청소기'메뉴를 선택합니다.

 

 

▼ 트윗 청소기로 이동하면 멘션 옵션, 마음 옵션, 리트윗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가 되면 복원이 불가능하기에 신중하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 키워드 제외 기능이 있으며, 큐비를 팔로우하지 않기를 원하면 하단의 체크박스도 선택을 합니다.

 

제가 해보니, 해당 화면이 로그인 후에 다시 한 번 나오고 있네요. 로그인 후에 설정한 옵션으로 청소가 진행되니 현재 화면에서 옵션 설정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 내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창에서 아래와 같이 큐비 권한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권한을 주게되네요. 권한이 신경 쓰인다면 큐비 트윗 청소기 실행 완료 후 트위터 앱에서 큐비의 권한 차단을 진행하면 됩니다.(포스팅 하단에 설명 추가!!)

 

▼ 로그인을 하고 권한 승인까지 완료하면 다시 한 번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신중하게 옵션을 선택하시고 하단의 실행 버튼을 눌러줍니다.

 

▼ 청소가 진행이 됩니다. 트위터 정책상 타임라인에 있는 트윗만 지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큐비 권한 차단하기

 

▼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큐비에게 너무 많은 권한이 준 것 같으니 권한을 차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 메뉴 중 설정 및 개인정보를 선택합니다.

 

계정을 선택합니다.

 

▼ 하단의 앱 및 세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로는 앱 정책상 화면 캡쳐가 되지 않아서 글로 설명을 드립니다.

앱 및 세션으로 진입하면 앱 영역에 Cubi.so가 보입니다.

Cubi.so를 선택하면 제일 하단에 '접근 차단'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선택하면 큐비에게 줬던 권한을 차단할 수 있게 됩니다.

 

Photo by Sara Kurfeß on Unsplash

 

 

   마치며

 

이상으로 큐비 트윗 청소기를 이용해서 트위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트위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너무 많은 정보들로 인해 지저분해질 수가 있는데 큐비 트윗 청소기를 활용해서 깔끔하게 정리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갤럭시 사진 합치기 간단히 하는 2가지 방법(콜라주 / 이미지 꾸미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간단하게 해결하기

 

인스타 공백닷컴 으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손쉽게 해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히 하기!(PC / 모바일)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