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

 

 

전입신고나 대출 등 관공서와 은행 업무를 진행할 때 때때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오프라인으로만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거주지역 내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거나 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굳이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손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ron dyar on Unsplash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 인터넷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의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자주 찾는 서비스들을 첫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앞에 있는 주민등록등본 메뉴를 선택합니다.

 

▼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화면 중앙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발급의 경우, 정부24홈페이지에서 회원/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정부24에 회원등록이 되어 있다면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회원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종종 이용할 필요가 있다면 이참에 회원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먼저 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했다면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아래의 필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신청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먼저 본인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 다음으로 발급 형태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과거주소 변동사항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표시되도록 발급이 됩니다. 필요치 않은 정보를 제외하고 싶다면 선택발급 버튼을 선택해서 표시할 정보를 선택하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 신청이 완료되어 주민등록등본이 발급되었습니다. 출력을 하고 싶다면 문서출력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 주민등록등본 내용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선택해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나 인터넷에 능숙하다면 간단히 발급할 수 있지만, 능숙하지 않다면 꽤나 어려울 수가 있으니,

위 포스팅을 차근차근 보시고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D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한눈에 살펴보기!

 

코나카드 잔액조회 간단히 하기!(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조회)

 

갤럭시 사진 합치기 간단히 하는 2가지 방법(콜라주 / 이미지 꾸미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간단하게 해결하기

 

드러그인포 - 약품정보검색(약 이름을 모를 때도 검색 가능!)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