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집에서 아이들과 놀이를 할 때 아빠는 보통 몸을 쓰면서 동적으로 놀아주는 것에 반해 엄마는 미술놀이를 한다거나 책을 읽는다거나 하는 정적인 놀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이 엄마와 함께 한천가루놀이를 하면서 한천가루젤리도 만들고 이를 활용해서 스몰월드(바다)를 만들어 보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어찌나 즐거워하는지!! 그럼 놀이를 어떻게 했는지 한 번 볼까요?

목표는 한천가루와 집에 있는 바닷속 피규어들을 활용해서 바다를 만들어 보는 것이에요!

 

 

먼저 한천가루젤리를 만들기 위해서 물 500ml에 한천가루 1스푼을 풀어주었답니다. 물이 끓어오를 때까지 잘 저어주다가 끓어오르면 물을 꺼주세요. 그럼 다음에 바다를 만들기 위해서 파란색 물감을 첨가했답니다. 다 끓여진 한천가루를 굳히기 위해서 얼음틀에 담아서 약 1시간 정도 냉동실에서 얼려주었습니다.

한천가루는 인터넷에서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저렴한 것으로 구매를 하시면 되실 거 같아요!

 

하나의 얼음틀에는 펭귄 피규어를 함께 얼려서 얼음 속에서 펭귄이 깨어나는 장면을 연출해 보려고 했습니다. 총 3개의 얼음틀을 이용했구요. 이제 젤리가 굳을 때까지 1시간 정도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

.

.

.

.

.

.

.

.

.

.

.

.

.

.

 

 

1시간 후에 적당히 굳혀진 한천가루젤리를 마구마구 쏟고 다른 바닷속 피규어들도 같이 넣어봤습니다. 한천가루젤리를 쏟자마자 아이들은 젤리를 부숴 트리면서 신나는 놀이를 시작했습니다. 첫째 아이는 차가운 젤리 촉감을 좋아해서 열심히 열심히 놀이를 했습니다.

 

얼음에 갇혔던 펭귄들도 구해줬구요. 피규어들과 한천가루젤리를 한쪽으로 모아서 정말 바닷속 모습처럼 꾸며보기도 했습니다.

 

피규어들을 다 뺐는데도 젤리 느낌이 좋은지 저러고 한참이나 놀았습니다:)

 

그리고 배즙+한천가루를 이용해서 아이들이 먹을 수 있도록 젤리도 만들었는데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가끔 애들 간식용으로 만들어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한천가루놀이는 아래 유튜브에 보다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QnELSWUugOE

 

그럼 한천가루놀이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