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남는 종이컵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놀이 하나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집에서 아이들과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계실 텐데요. 소소한 놀이라도 공유해서 조금이나마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제가 오늘 했던 놀이는 '종이컵 달리기'정도로 이름을 정할 수 있을것 같아요. 사실 저도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습니다ㅎㅎ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아서 간단하게 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놀이를 위한 준비물은 집에서 놀고 있는 종이컵, 건전지, 박스테이프, 고무줄, 가위 이렇게만 있으면 돼요. 종이컵 양 끝을 살짝 자르고 그곳에다가 건전지와 붙어있는 고무줄을 연결해서 종이컵이 앞으로 달려 나갈 수 있게 만들 거예요.

종이컵의 끝 부분을 이렇게 살짝 잘라줍니다. 1cm 정도나 그 이하로 잘라주시면 되고 양쪽을 동일하게 잘라주면 됩니다.

요기다가 이제 고무줄을 연결할 거예요.

 

종이컵에 연결할 고무줄은 건전지와 결합이 된 상태여야 해요. 그래서 이렇게 건전지에 박스테이프를 붙여서 고무줄을 붙여주었답니다.

 

 

이 고무줄을 종이컵에 만들어 두었던 홈에 끼우면 준비 끝! 엄청 간단하죠?

이렇게 하고 종이컵에 눈, 코, 입을 붙이기나 동물처럼 꾸며보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귀찮아서 못했지만....... 요.....)

 

이제 건전지를 한쪽 방향으로 계속 돌려주고(감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적당히 건전지가 말려있으면 그대로 바닥에 두면 앞으로 앞으로 나아간답니다!!

 

그럼 과연 앞으로 잘 가는지 살펴볼까요?

 

어떠신가요? 집에서 아이들과 놀이할만할까요??

제가 해보니 아이들이 엄청 신기해하면서 계속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첫째 꺼 둘째 꺼 이렇게 2개 만들어서 열심히 달리기 경주를 해보았답니다!

 

만들 때 팁을 하나 드리면 고무줄은 탄성이 많이 남아있는 게 좋구요. 저는 조금 많이 사용한 고무줄로 했더니 성능이 조금 떨어지더라구요. 그리고 건전지도 AAA 건전지가 더 성능이 좋았답니다! 혹시 놀이를 할 계획이시라면 참고해 주세요!

 

 

아이들과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계실 텐데 모쪼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