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구글에서 20년 2월부터 3월 말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구독자에게 구글 홈 미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가 아니나 와이프가 구독을 하고 있어서 구글 홈 미니를 신청을 하였고 지난주에 배송된 제품을 받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분 중 아직 구글 홈 미니를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입고가 되면 3/31 까지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자주자주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https://home.google.com/promotions?utm_campaign=GS104586&utm_source=support&utm_term=support&utm_content=MY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구글 홈 미니 언박싱

잘 배송된 제품을 한 번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쪽에서 구글 로고와 함께 구글 홈 미니를 보여주고 옆면과 뒷면에는 간단한 설명들이 있습니다. 먼저 유튜브, 넷플릭스 등 구글 홈 미니와 호환 가능한 앱 및 파트너 목록이 나열되어 있고, 구글 홈 미니의 기능, 가능한 작업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니 구글 홈 미니가 전면으로 보입니다. 동글하고 납작한게 귀엽게 생겼네요. 박스 내 구성품은 제품 본체, 전원 케이블, 설명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시작하기', '보안을 유지하세요', 'Google Home Mini 알아보기' 이렇게 총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본체 뒷편에 전원 연결 단자와 마이크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를 움직이면 마이크를 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리적 버튼이 보이진 않지만 제품 좌/우에 터치 컨트롤이 있어 터치를 통해 볼륨 조절이나 재생/일시정지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홈 미니 사용법

언박싱 하였으니 한 번 사용을 해볼까요? 구글 홈 미니에 전원을 연결해주고 'Google Home'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Google Home'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하고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구글 홈 미니와 스마트폰 간 연결이 진행되고 설정을 마무리하면 구글 홈 미니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설정을 하는 페이지가 생각보다 훨씬 많은데요. 제가 진행하면서 스크린샷으로 저장해 봤으니 순서대로 어떤 설정들을 해야 되는지 한 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집 닉네임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닉네임은 편하신 걸로 작성해 주시면 되구요. 주소는 입력하면 상단에 선택할 수 있게 항목들이 떠서 그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가 검색이 되지 않아서 근처에 있는 다른 건물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모든 주소가 다 검색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면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집에 있는 와이파이에 연결을 해줍니다.

 

 

연결을 완료하면 구글 홈 미니를 사용하기 전에 알야둬야 할 내용들이 나오구요. 그런 후에는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도록 학습을 시킵니다. 4가지 정도 예제 문구가 나와서 그대로 발화를 해주면 음성인식이 완료됩니다.

 

 

추가로 몇가지 설정을 완료하면 이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몇몇 설정은 제외했는데도 불구하고 설정할게 많아 보이긴 합니다;;

 

드디어 설정이 완료되었고 이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고 나면 구성원 초대와 타제품들과 연결(샤오미 / 삼성 등)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니 추가 작업이 필요하실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동작 확인을 위해서 오늘 날씨를 물어봤는데 잘 알려주네요:)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잘 이용을 해봐야겠습니다.

 

 

구글 홈 미니 언박싱 및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는데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