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투 킥보드 바퀴 모드 변경하는 방법

 

 

 

샤오미 미투 킥보드를 구매한 지 2주 정도 지난 듯 싶습니다. 아이가 굉장히 잘 타고 있어 구매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킥보드 구매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샤오미 미투(MITU) 어린이 킥보드 사용후기!

 

제품을 배송 온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가 원하는 만큼 속도가 나지 않는듯하여 바퀴 모드를 변경해 보았습니다. 샤오미 미투 킥보드의 경우 바퀴 모드가 2개가 있습니다.

 

팔자 바퀴 모드는  3~4세 아동에게 적합한 모드로 밸런스감이 약한 아이들이 넘어지지 않고 안전하게 탈 때 이용을 하면 좋고,

일자 바퀴 모드는 5~6세의 밸런스감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속도감을 즐기면서 탈 수 있는 모드입니다.

 

첫째 아이가 지금 5살인데 아무래도 팔자 바퀴 모드로는 원하는 속도를 낼 수가 없어 바퀴 모드를 변경을 해봤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 수가 없어 제가 직접 변경해본 후기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투 킥보드 바퀴 모드 변경하기

샤오미 미투 킥보드의 경우 처음에 배송이 오면 바퀴가 팔자 바퀴 모드로 되어 있고 바퀴 모드를 변경할 수 있게 육각렌치 2개가 같이 배송이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배송 온 그대로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변경을 해야 할 것 같아 시도해봤습니다.

 

킥보드 하단을 살펴보면 위 그림의 빨간색 부분처럼 바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왼쪽은 일자 바퀴 모드이고 오른쪽은 팔자 바퀴 모드입니다. 시험 삼아 왼쪽 바퀴를 먼저 변경하고 사진을 남겨서 그런 거니 참고해 주세요!

 

저기 보이는 홈 부분에 육각렌치를 하나 연결하고 반대편(뒤편)에 동일하게 홈이 있어서 그쪽에도 육각렌치를 동일하게 연결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힘을 줘서 돌려주면 연결 부위가 풀리게 됩니다.

 

 

사진에서 위쪽은 반시계 방향으로, 아래쪽은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연결 부위가 풀어집니다. 힘껏 돌려주셔야 합니다. 꽤나 강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어설프게 했더니 잘 안 풀렸습니다.

 

그리고 육각렌치의 긴 부분을 잡고 돌리면 바퀴랑 부딪혀서 연속으로 돌리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처음에 풀 때(강한 힘을 줄 때)는 긴 부분을 잡고 돌리고, 조금 풀어지면 짧은 쪽을 잡고 돌리는 게 수월합니다.

 

 

이렇게 풀고 나면 바퀴 각도를 손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팔자 바퀴 모드일 때는 바깥쪽 구멍에 나사가 연결되어 있었는데 일자 바퀴 모드로 변경할 때는 안쪽 구멍에 나사를 연결하면 됩니다. 

 

손으로 바퀴 각도를 조절하고 눈으로 확인했을 때 위치가 딱 맞는 듯하여 긴 나사를 넣어봤는데 잘 맞지 않아서 당황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미세하게라도 맞지 않으면 나사가 잘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나사가 잘 들어가지 않으면 조금씩 조절을 하면서 시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체결할 때는 풀었을 때와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양쪽 바퀴 모두 일자 바퀴 모드로 변경을 완료했습니다. 아직 나가서 타보진 않았는데 아이가 만족해했음 좋겠습니다.


 

샤오미 미투 킥보드의 경우 바퀴 모드 변경하는 방법이 어렵진 않은데 처음에 할 때 조금은 헷갈릴 수 있어서 방법을 포스팅해봤습니다.

바퀴 모드를 변경하고자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