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제가 취미로 개발했던 또는 앞으로 개발할 안드로이드 앱에 대해서 하나하나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은 작년 8~9월쯤에 시작을 했던 것 같아요.

S/W 개발자로 일하다가 비개발직으로 업무를 전환하고 나서 S/W를 놓고 지내는 게 먼가 아쉬워서 집에서 간단히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 경험은 있었지만 많지는 않았고 해 본지도 오래되어서 처음부터 다시 한다는 마음으로 시작을 했어요.

 

아주아주 간단한 앱부터 만들어 보자!!라는 목표로

퇴근 후 1~2시간씩 짬을 내서 만들었었는대요. 잠을 줄여가면서 취미생활 혹은 자기개발을 한다는 게 정말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래도 우여곡절 끝에 몇 개의 앱을 만들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 올리는 것 까지는 성공을 했습니다!ㅎㅎ

그래서 앞으로는 요 카테고리를 통해서 제가 앱을 개발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나 팁들을 올려볼까 해요.

(사실 팁보다는 거의 시행착오 위주일 거라 생각이 되네요. 좌충우돌 개발기나 Google Play Console / Google API Console / Google Admob 이용하면서 겪은 것들..)

 

 

오늘은 처음이니까 제가 만들었던 게임 앱 하나를 홍보하면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했던 앱이에요.(19년 8월에 출시를 했네요!)

 

게임은 화면에 표시되는 색 중에 다른 색 하나를 찾는 게임이에요. 엄청 간단하죠?

그런데 이 간단한 게임 만드는데도 거의 한 달이 걸렸습니다ㅠ 기능이 거의 없는데도 불구하구요.

요걸 만들면서 앱 개발이 진짜 쉽지만은 않구나 라는걸 새삼 느끼게 되기도 했어요.

그래도 잘 마무리해서 플레이 스토어에 올렸다는 것만으로도 어찌나 감동이던지!!

 

 

앱 내에서 구글 리더보드를 연동해서 플레이어들의 랭킹을 확인해 볼 수도 있답니다.

총 100단계까지 있는데 현재 1등이 85단계까지 갔네요!

(100단계까지 성공하신 분 계시면 조그만 선물이라도..??)

 

혹시나 호기심에 한 번 해보실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남겨둘게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ooastudio.selectcolor

 

Find different color - 다른색 찾기, 절대색감, 색감 테스트 - Google Play 앱

색상을 구별해 보아요:) 총 100단계 / 각 단계당 10초의 시간 제공 총 3번 실패 시 게임은 종료!! 단계가 올라갈수록 네모의 수는 많아지고 찾기도 어려워지지만 자세히 관찰하면 찾을 수 있어요! 여러분의 색상 구별 능력을 테스트해 보아요.

play.google.com

 

앞으로 종종 앱 개발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다짐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