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포스팅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상/하단이나 사이드바에는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광고를 삽입하고 계실 텐데요. 본문에는 광고를 어떻게 삽입하고 계신가요?

 

저는 서식에 사용하고자하는 광고들을 미리 저장해 두고 본문 내에서 광고가 필요할 때 서식에서 불러와서 광고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HTML 모드로 전환할 필요 없이 기본 편집 모드에서 바로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식 만들기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추가하면 해당 광고에 맞는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코드를 복사해 둡니다.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중 '서식관리'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서식쓰기'를 선택하면 서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서식 작성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기본모드를 HTML 모드로 변경을 합니다.

 

 

변경된 화면에서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면 광고를 넣으면 보통 왼쪽에 붙어서 디스플레이되는데, 상단의 코드처럼 광고 코드 전체를 <center> </center>로 감싸주게 되면 광고가 항상 가운데 정렬로 디스플레이됩니다. 

 

다시 기본모드로 전환을 하면 이렇게 광고가 정상적으로 삽입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은 본인이 관리하기 편한 형태로 작성을 해주시면 되고, 우측 하단의 완료버튼을 누르면 서식 생성이 완료됩니다.

 

저는 현재 위와 같이 본문 내 광고를 위해서 4개의 서식을 생성하였으며 글에 따라서 2개 정도 광고를 본문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서식 적용하

 

글쓰기 모드에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면 서식 메뉴가 있습니다. 

 

서식 메뉴를 선택하면 만들어둔 서식이 보이고 이 중 내가 원하는 서식을 선택하면 본문에 적용이 됩니다.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 된다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적용이 된 것입니다! 서식으로 저장해 두었다가 본문 중간중간 광고가 필요한 위치에 불러와서 사용하면 됩니다!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다른 방법도 있을 텐데 저는 위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편리해서 이렇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삽입하는 위치에 따라 광고 수익에서 많은 차이가 발생한다고 하니 광고를 적절히 잘 활용해서 수익창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Favicon of https://flamingchicken.tistory.com BlogIcon 활활치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