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쿠터(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 이용방법 및 가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길을 가다 보면 전동 킥보드가 많이 보여서 한 번 이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용을 하는지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에 대해서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업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 근처에서는 지쿠터라는 업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쿠터(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시죠!

 

 

 

** 4/30일 업데이트

지쿠터를 직접 이용해 봤습니다.

지쿠터와 지쿠터 프로 이용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지쿠터 & 지쿠터프로 이용후기!! 가격 및 운전방법은?? (feat. 모델비교)

 

지쿠터 & 지쿠터프로 이용후기!! 가격 및 운전방법은?? (feat. 모델비교)

지쿠터 & 지쿠터프로 이용후기!! 가격 및 운전방법은?? (feat. 모델비교) 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 중 하나인 지쿠터를 이용해봤습니다. 지난번에 이용방법과 가격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 이번에

wooastory.tistory.com

 

 

 

 

  지쿠터 안내

지쿠터는 지빌리티라는 스마트 모빌리티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쿠터 외에 지바이크라는 공유 자전거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지빌리티 홈페이지

 

지쿠터와 지바이크를 서비스하는 공유 모빌리티서비스 지빌리티

지쿠터(공유 스쿠터)와 지바이크(공유 자전거)를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지빌리티 입니다

gbike.io

지쿠터는 현재 2가지 기종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지쿠터]

 

지쿠터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고 속도 15km/h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왼손 브레이크와 뒷바퀴 커버를 함께 밟아서 제동 할 수 있습니다.

 

 

[지쿠터 프로]

 

지쿠터 프로 모델은 최고 속도 20km/h이며, 바퀴 사이즈가 지쿠터보다 커져서 승차감이 향상되었습니다. 브레이크는 왼손 브레이크만 사용하여 제동할 수 있습니다.

 

 

  지쿠터 이용방법

[운영시간]

 

기존에는 07:00~20:30까지 서비스를 운영하였으나 2020. 4.10(금)부터 24시간 운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제가 사는 지역에서 확인해보니 23:00가 되니 지도상에서 지쿠터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지역별로 이용시간이 다르게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지도상에 지쿠터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비, 눈 예보가 있는 날은 배치되지 않습니다.

 

[서비스지역]

마포구, 송도, 군산, 수원, 대구 일부

 **  본인 지역에 지쿠터 서비스가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지쿠터 이용방법은 아래 지쿠터 블로그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공유 전동킥보드 지쿠터 이용방법

 

공유 전동킥보드 지쿠터 이용방법

이용가능 시간은 07:00 ~ 20:30시입니다.(비, 눈 예보가 있는 날은 배치하지 않아요~)​ .. 01. 지쿠터 이...

blog.naver.com

 

위 블로그에는 지쿠터 운전을 어떻게 하는지, 주차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지쿠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을 해야 하므로 모바일 앱 사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지쿠터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앱 최초 실행 시 내 위치 액세스 여부에 대한 권한 팝업이 발생합니다. 위치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위치 정보는 당연히 필요한 사항이니 허용하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쭉 나오니 꼭 읽어보시고 탑승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비용을 지불할 카드와 운전면허증 등록을 진행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로 간단히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카드와 운전면허증도 등록을 진행합니다.

이제 이용을 하기 위한 사전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집 근처를 검색해보니 꽤 많은 지쿠터들이 있습니다. 밝은 색 부분이 서비스지역이고 어두운 부분은 서비스지역이 아닙니다. 서비스 지역 밖(지도상 어두운 부분)에서 탑승을 종료하시면 회수비용(5,000원)이 추가되니 참고해 주세요!

 

 

  지쿠터 요금

2020. 4.10(금)부터 요금이 변경되었습니다. 첫 1분의 경우 보험료가 합산되므로 조금 비싸게 책정이 되고 있습니다.

 

[지쿠터]

첫 1분 300원 / 이후 분당 130원

 

[지쿠터 프로]

첫 1분 300원 / 이후 분당 150원

 

 ** 서비스지역 외 주차 시 회수비용 5,000원 카드에서 즉시 결제

 

앱의 팝업 공지로 위 내용이 있으나 앱의 안내사항에 있는 요금을 살펴보면 서비스지역에 따라 요금이 다를 수도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 전 지도상에 있는 지쿠터를 클릭해서 요금을 확인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을 통한 보상 내용도 있으니 이 부분도 탑승 전 꼭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인 지쿠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금이나 이용시간이 2020. 4.10(금)부터 변경되었다고 공지되어 있으나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에서 앱을 실행하여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안전을 위해 보호장비도 꼭 착용하고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