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변경 - 북클립 스킨 to 고래 스킨(스킨 변경 방법)

 

 

 

스킨 변경하고 처음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블로그를 배웠는데 유튜버께서 북클럽 스킨을 추천해서 블로그를 북클럽 스킨으로 시작했습니다. 몇 달 북클럽 스킨을 사용해보니 스킨을 변경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북클럽 스킨도 좋습니다만 조금 더 깔끔한 스킨이 필요했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니 유료 스킨은 JB Skin이 괜찮았고 무료 스킨은 고래 스킨과 친효 스킨이 좋아 보였습니다. 셋 중에 고민하다 고래 스킨이 깔끔하고 제가 생각했던 기능들이 있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JB 스킨은 조금 비싼 감이 들었습니다.) 스킨을 변경했으니 포스팅도 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고래 스킨 다운로드 하는 방법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래 스킨 다운로드 하기

 

고래 스킨은 아래 '고래의 개인노트' 블로그에서 배포가 되고 있습니다.

 

[고래 스킨 4.0] 티스토리 스킨 배포

 

[고래 스킨 4.0] 티스토리 스킨 배포 2020.05.19

안녕하세요. 고래의 개인 노트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과 최소한의 디자인, 깔끔한 스킨을 원하시는 블로거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고래 스킨을 배포합니다. 블로그 디자인 관련, 추가

privatenote.tistory.com

이런 고퀄의 스킨을 무료로 배포해 주시다니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4월쯤에 봤을 때는 3.x 버전이었던 것 같은데 20.5.19자로 4.0 버전이 새로 배포되었습니다. 따끈따끈한 신상 스킨입니다.

블로그 사용 중에 수정 또는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포스팅에 댓글을 추가하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신다고 하니 이 또한 굉장히 좋은 부분입니다.

 

배포자분께서 말씀하시길 고래 스킨은 검색 엔진 수집에 최적화되어 있는 스킨이라고 합니다. 포스팅 시 SEO만 준수하면 검색 포털 상위에 노출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고래 스킨은 해당 포스팅에 파일 형태로 첨부되어 있어서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포스팅에 설명이 되어 있으니 배포 포스팅 글을 참고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킨 변경하기

 

▼ 고래 스킨을 다운로드하셨다면 먼저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면 한 개의 폴더와 7개의 파일이 있고 폴더 안에는 15개의 파일이 있습니다.(총 22개의 파일 존재)

 

 

 

 

▼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로 가서 '스킨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스킨은 보관을 합니다. 그리고 고래 스킨을 등록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서 위에서 압축을 풀어뒀던 파일 22개 모두를 선택합니다.(images 폴더 안에 있는 파일까지 전부 다 추가해야 합니다.)

 

 

 

▼ 22개 파일이 모두 잘 업로드됐는지 확인 후 하단의 저장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킨 이름을 지정해줘야 하는데 본인이 구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작성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스킨이 정상적으로 잘 등록이 되었으므로 이제 보관함에서 적용을 선택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무료 스킨 중 깔끔하고 평도 좋은 '고래 스킨'을 배포받아서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스킨을 변경하면 추가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광고인데요. 스킨 변경 후에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되는지도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광고는 추가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을 하면 되지만 HTML을 수정해서 사용하던 광고는 변경된 스킨에 다시 적용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인피드 광고 등)

 

티스토리 스킨은 기본 제공 스킨을 포함해서 무료/유료로 배포하는 스킨도 많이 있으니 본인 블로그에 잘 맞는 스킨을 선택하셔서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