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그인포 - 약품정보검색(약 이름을 모를 때도 검색 가능!)

 

비상시를 대비해서 가정에 약을 구비해두시는 분들이 꽤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약의 성분이나 복약지도 / 주의사항 등은 약 포장지에 대부분 적혀 있습니다. 간혹 약 포장지는 없고 약만 있을 때는 이 약이 어떤 약인지 몰라 난감할 때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약을 처방받을 때 약사분께 정보에 대해서 들었지만 오래동안 기억하기란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약에 대한 정보를 다시 한 번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드러그인포' 입니다.

 

약의 이름을 몰라도 약의 식별코드 / 제형 / 모양 / 색상 등을 통해서 약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후 약품정보 / 복약정보 / 성분정보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드러그인포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드러그인포를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Sylvie Tittel on Unsplash

 

 

드러그인포 웹사이트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 약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느껴집니다. 약품정보 확인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하다니..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로그인 과정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모바일앱 이용하기'로 바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바일앱의 경우 로그인 없이 정보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드러그인포 웹사이트 이용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드러그인포 웹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드러그인포 웹사이트

 

드러그인포 :: 모바일 소개

 

www.druginfo.co.kr

 

▼ 드러그인포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들을 통해서 약품을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글들은 업데이트가 잘 안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약품 정보 검색을 위해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품검색 탭을 이용해서 약품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약품검색 탭을 이용할 때는 약에 대해서 어느 정도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제품명을 안다던가 제조/판매사 정보 등을 알고 있어야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굿스펜'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검색은 되지만 세부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ㅠ

 

▼ 로그인을 하고 세부정보를 살펴보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용금기 / 임부금기 / 허가정보 / 제품정보 / 복약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제품식별 메뉴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약 이름을 모를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입니다.

    약에 표시된 식별문자 / 제형 / 색상 등을 통해서 약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세부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앱 이용하기

 

약품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앱이 여러 개가 있지만 사용해봤을 때 가장 좋은 앱은 아래의 앱으로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앱입니다. 위 웹사이트와 동일한 곳에서 출시한 앱도 있지만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앱이 사용하기 편리하고 정보도 다양합니다.

 

앱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드러그인포' 또는 '의약품검색'을 검색합니다.

 

드러그인포 앱

 

의약품 검색 - Google Play 앱

> 약학정보원 '의약품정보' 주요 기능 - 시각 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 바코드 리딩 기능 추가 - 국내 모든 의약품정보(45,781 품목의 의약품정보 및 17,236 품목의 식별표시정보)를 회원가입 없이 �

play.google.com

 

▼ 앱을 찾았다면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 앱은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품명으로 검색 / 모양으로 검색 / 약물, 음식 상호작용 / 질병정보 / 임신 중 약물사용 / 응급처치 / 약이야기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 먼저 제품명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굿스펜'으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성분정보 / 효능 / 용법 / 복약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모양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약에 있는 식별표시 / 제형 / 모양 / 색상 등으로 약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제품명 검색과 동일하게 성분정보 / 효능 / 용법 / 복약 주의사항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약물/음식 상호작용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굿스펜을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음식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이 나타납니다.

 

▶ 또한 질병정보 / 응급처치 / 약이야기 / 임신 중 약물사용 메뉴를 통해서 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약의 정확한 정보를 모를 때 이용해볼 수 있는 '드러그인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복용하고 있는 약이나, 처방받은 약의 세부 정보가 필요할 때에 이용해 보시기 바라며,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해 약품의 정보를 정확히 숙지하시고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