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스마트민방위교육 평가 답 공유는 불법?

 

2020년 민방위 교육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민방위 5년 차 이상부터 만 40세까지는 1시간의 사이버 교육 또는 비상소집훈련이 진행됩니다. 7월 17일까지 사이버교육 기간인데 기간 내 이수하지 못하면 이후 소집훈련에 응소해야 합니다. 사이버교육은 집에서 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기간 내 교육을 완료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0 스마트민방위교육은 약 1시간 정도의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20문제로 구성된 평가를 완료하면 이수가 됩니다. 처음에 포스팅을 할 때에는 평가 후 답을 공유하고자 했는데 평가 문제 유포는 불법행위로 규정되어 있어 형사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민방위교육 진행 절차와 평가 팁에 대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Sylvie Tittel on Unsplash

 

   2020 스마트민방위교육 확인하기

 

2020 스마트민방위교육 실시를 위해서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

 

스마트민방위교육

민방위 사이버교육, 민방위교육, 전국 지자체별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버민방위, 스마트민방위, 민방위 인터넷교육, 민방위 온라인교육, 민방위훈련 사이버교육, 민방위홈페이지, 민방위 5년��

www.cdec.kr

 

▼ 본인 주소에 맞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 제가 사는 지역을 입력하니 온라인 민방위교육사이트로 넘어가네요.

지자체별로 진행방법이 조금은 다른 것 같습니다.

 

▼ 본인이 소속된 지역을 선택합니다.

 

▼ 이름 /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교육기간은 5.15 ~ 7.17 까지이므로 기간 내 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을 하면 사이버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사이버 교육'메뉴를 선택하여 교육을 진행합니다.

 

▼ 총 6개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평가가 진행됩니다. 동영상은 총 1시간 가량 길이입니다.

 

▼ 교육을 모두 들으면 바로 '평가하기'가 진행됩니다.

 

   2020 스마트민방위교육 평가

 

평가는 총 20문항으로 한 문항당 5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0점 이상이면 수료가 됩니다. 70점 미만이라도 계속해서 재응시를 할 수 있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합격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응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평가문제 유포는 불법행위라고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문제와 답안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문제는 굉장히 쉬운편이라서 공유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난이도가 굉장히 낮기 때문에 기본적인 상식을 활용해서 평가를 진행하면 됩니다.

 

▼ 저는 2문제를 틀려서 90점이 나왔는데 대부분 분들은 100점이 나오실 거라 생각됩니다.

 

▼ 평가 후 설문조사까지 마무리하면 교육 이수가 완료됩니다.

 

   마치며..

 

2020 스마트민방위교육 진행 및 평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기간 내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시기 바라며, 평가 문제의 난이도가 낮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평가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도 확인해 보세요 

 

↓   ↓   ↓   ↓   ↓   ↓   ↓ 

 

 

아이와 가볼만 한 용인 카페 Best 5!

용인에는 정말 괜찮은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포스팅한 카페도 용인 카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어보니 지금까지 총 11개의 용인 카페를 포스팅을 했네요. 이 중에��

wooastory.tistory.com

 

 

시터넷 이용방법 - 베이비시터, 등하원도우미터, 입주시터 구하기

시터넷 이용방법 - 베이비시터, 등하원도우미, 입주시터 구하기 맞벌이하는 부부의 가장 큰 걱정이 회사에 있는 동안 아이들을 케어하는 것일 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가정에서 조부모님의 도움�

wooastory.tistory.com

 

 

티맵 스쿨존 우회(어린이보호구역 우회) 기능 설정 방법

티맵 스쿨존 우회(어린이보호구역 우회) 기능 설정 방법 최근 스쿨존 내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민식이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서 운전자 스스로 의식 수준이 높아져야 한�

wooastory.tistory.com

 

 

샤오미 미투(MITU) 어린이 킥보드 사용후기!

샤오미 미투(MITU) 어린이 킥보드 사용후기! 기존에 아이가 사용하던 킥보드가 수명을 다하여 킥보드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기존에는 노는아이 킥보드를 사용했었는데 앞쪽 지지대가 부서져서 ��

wooastory.tistory.com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