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mob] app-ads.txt 이슈 해결하기

 

 

최근에 admob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app-ads.txt를 찾을 수 없다는 경고 문구가 보이고 있습니다. 별 생각없이 지내고 있었는데 경고 문구가 사라지지 않으니 조치를 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경고를 해결해 보았습니다.

 

앱에 app-ads.txt파일을 설정을 하면 되는데 개발자 웹사이트가 있으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는 문제지만, 저처럼 웹사이트가 없는 개인 개발자인 경우에는 해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웹 검색을 통해 해당 이슈를 해결한 글이 있어 참고해서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참고했던 블로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ddolcat.tistory.com/347

 

[Google Admob] app-ads.txt 만들기 및 설정 [이슈 해결!!!!]

구글 Admob으로 부터 메일이 왔다. 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광고주는 app-ads.txt 파일이 없는 앱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습니다 광고주는 언제 광고 게재를..

ddolcat.tistory.com

 

그럼 아래에서 해결했던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Photo by Rajeshwar Bachu on Unsplash

 

 

   app-ads.txt 설정하기

 

▼ 기본적으로 google admob에서 아래와 같은 도움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mob/answer/9363762?hl=ko

 

앱에 app-ads.txt 파일 설정하기 - Google AdMob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 또는 admob 홈페이지에서 앱 → APP-ADS.TXT 탭에서 APP-ADS.TXT 설정 방법을 참고하면 됩니다.

지금은 해결을 했기 때문에 녹색으로 나와 있지만 해결 전에는 온통 회색이었습니다.

 

▼ APP-ADS.TXT 설정방법을 클릭 후에 나타나는 화면에서 코드 스니펫을 복사해 둡니다. 아래에서 해당 코드를 사용을 해야합니다.

 

 

▶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저처럼 개인 웹사이트가 없다면 구글 블로거를 이용해서 APP-ADS.TXT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구글 블로그를 생성하고 APP-ADS.TXT 설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구글 블로그를 생성하기 위해 구글 블로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블로거

 

Blogger.com - 독특하고 멋진 블로그를 만들어 보세요. 무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 관심사를 내 스타일대로 게시하세요. 공유하고 싶은 지식이나 경험, 최신 소식이 있으신가요? 독특하고 멋진 블로그를 무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www.blogger.com

 

▼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블로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 블로그제목, 블로그주소, 블로거 프로필을 설정하면 간단히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다면 화면 좌측에 있는 메뉴 중 제일 하단에 있는 '기존 Blogger로 되돌리기'를 선택합니다.

 

설정 → 검색 환경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옮겨 수익 창출을 수정합니다.

 

▼ 위에서 복사했던 코드 스니펫을 붙여넣기 합니다.

 

▼ 다음으로 오류 및 리디렉션 메뉴에서 맞춤 리디렉션을 수정합니다.

 

소스에는 app-ads.txt / 대상에는 ads.txt를 입력합니다. 본인 블로그 주소는 이미 적혀 있습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고 변경사항 저장을 선택합니다.

 

▼ 다음으로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었는지 본인의 블로그주소/app-ads.txt를 입력해서 확인을 해봅니다.

(ex : wooastory.blogspot.com/app-ads.txt)

아래와 같이 붙여넣었던 코드 스니펫이 출력된다면 정상적으로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앱 정보 → 스토어 등록정보 → 연락처 세부정보 → 웹사이트 영역에 생성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 최소 24시간안에 적용이 된다고 하니 24시간 후에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적용이 됐다면 왼쪽의 회색에서 초록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google admob에서 app-ads.txt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발한 앱으로 수익창출하셔서 부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Firebase] Cloud Firestore 사용해보기

 

[Google Ads] 구글 애즈로 앱 홍보(앱 광고)하기

 

[안드로이드 개발 Tip] 구글 애드몹을 이용하여 내 앱에 광고 게재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개발 Tip] 구글 플레이 콘솔(플레이 스토어)에 앱 등록하는 방법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