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FE 온라인 언팩 / 스펙 정리

 

 

삼성에서 또 한 번의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9월 23일 실시하는 'Unpacked for Every Fan' 이라는 언팩 행사인데요. 아무래도 갤럭시 S20 FE 모델을 출시하는 언팩행사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삼성은 매년 상반기 1번 / 하반기 1번 이렇게 총 2번의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이례적으로 2번의 추가 언팩이 진행이 되어서 9월 23일 언팩까지 해서 총 4번의 언팩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0 FE 스펙 살펴보기

 

갤럭시 S20 FE를 출시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마도 올해 출시한 S20의 판매량이 생각보다 저조해서 기존 부품들을 활용해 보급형 제품을 제작하는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기존과는 다르게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크기는 6.5인치로 예상되고 슈퍼 AMOLED 패널 / 2400*1080 해상도와 20:9 화면비가 사용될거라고 예상됩니다. 또한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3가 적용되며, 주사율은 120hz를 지원할거라는 얘기가 있는데 이 부분은 정확히 출시가 되어봐야 알 수 있어 보입니다.

 

 

AP는 스냅드래곤 865프로세서 또는 엑시노스 990이 탑재될거라는 얘기가 있었는데 최근 벤치마크 사이트를 통해서 엑시노스 990이 탑재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RAM은 6GB / 내부 저장공간은 128GB로 스펙도 괜찮은 편이고 마이크로 SD까지 지원된다면 꽤나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카메라는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광각 1200만 화소 / 초광각 1200만 / 망원 800만 화소로 구성이 됩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무선 충전 또한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하단에는 USB-C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스펙이 굉장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가격대만 합리적인 선(80만원대)에서 출시한다면 굉장한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일은 확정이 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아이폰12 출시시기와 비슷한 10월 초 쯤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9월말쯤 할것으로 예상되는데 가성비가 좋아서 빠른 품절이 예상됩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