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최근 들어 미세먼지나 매연, 유해물질 등으로 공기 질이 점점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대부분의 가정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요즘에는 가정용 공기청정기 외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나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많아져서 차량 내부나 회사의 사무실 같은 곳에서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저도 집에 3대의 공기 청정기와 더불어 차에서도 공기청정기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제가 차 내부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MP-C20U)로 사용한지는 1년 정도가 되었습니다. 필터를 교체해야 할 시기가 되어서 새로 구매한 필터로 교체하는 후기와 함께 1년 동안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정말 효과는 있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선택했던 이유는 2가지 였습니다. 기능과 디자인!

위 사진이 제 차량에 설치한 모습인데요. 원통형의 디자인이 정말 예쁘지 않습니까? 컵홀더에 딱 맞는 사이즈와 푸른색의 불빛! 디자인에서 50점은 먹고 들어가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기능적으로 완벽합니다!!)

 

그럼 디테일하게 살펴볼까요?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원통형의 모습으로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은 블랙/실버/골드 3종류가 있는데 저는 블랙을 선호하기 때문에 블랙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상단의 모습으로 상단에는 전원버튼과 조도센서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on/off 및 풍량을 조절할 수 있고 풍량은 총 3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조도센서를 통해서 주변의 밝기를 감지하여 전원 표시등의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이 됩니다.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두 부분으로 분리가 되고 이렇게 분리된 공간에 필터를 결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새파란색의 새 필터를 넣어보았더니 제 마음까지 깨끗해지는 느낌이네요:)

밑에 필터 교체 후기를 통해서 기존 필터의 모습도 보여드릴텐데요. 필터를 딱 보면 아~ 하고 알게 되실 거예요.

요 녀석의 능력을요!!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없었을 때에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아이들과 차를 타고 이동하기가 꺼려졌지만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이용하고 나서는 조금은 안심하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물론 공기청정기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완벽하게 걸러주리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잠깐! 카도 필터의 핵심 기술]

 

1. 셀프클리닝 필터 기술

 -> 가시광 촉매 기술을 적용하여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걸러내지 않고 분해합니다.

     더불어 필터의 자기 재생 능력으로 수명을 2배 더 연장!

 

2. 가시광 촉매란?

 -> 가시광선에 반응하는 광촉매가 필터에 포함되어 있어 유해물질을 물과 이산화탄소로 완전 분해합니다.

     유해물질을 걸러내지 않고 분해하기 때문에 필터를 더 오래, 최적의 성능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3. 4개의 필터 기술 적용

 -> 프리필터 / 셀프 클리닝 필터 / 안티 박테리아 HEPA필터 / 탄소 필터로 구성되어 초 미세먼지도 놓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필터 교체 후기도 공유를 하겠습니다.

설명서에는 6개월 정도 되면 필터를 교체하라고 되어 있는데 저희는 1년 정도 지난 후에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비닐에 쌓인 필터가 있습니다. 새로운 필터를 맞이하니 숨도 더 잘 쉬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ㅎㅎ

 

아래 사진에서 새 필터와 기존 필터를 비교해보고자 같이 찍었는데 조금 더러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

.

.

.

.

.

.

.

.

.

.

.

 

1년정도 사용한 필터인데 굉장히 더럽죠? 다음에는 꼭 6개월 후에 교체를 해야겠습니다!ㅎㅎ

필터 교체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위에서 본체를 분리했었는데요. 분리하면 바로 필터가 보이기 때문에 그 필터를 꺼내고 새로운 필터로 넣어주면 돼요! 초 간단!

 

이렇게 완료하고 마무리로 차에 장착!!

앞으로도 우리 가족에게 맑은 공기를 선사해 주기를 바라봅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완벽한 차량용 공기청정기라고 생각해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카도 제품도 한 번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제 리뷰가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없이 언제나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오늘 포스팅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