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브레빌 870 첫 사용 후기를 올리면서 클린미(Clean me)에 불이 들어와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와이프님께 얘기해보니 저한테 직접 해보라고 해서 직접 청소를 해보고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구요. 설명되어있는 대로 천천히 따라 하니 10분 안으로 완료가 되었습니다.

 

물통 안쪽면에 보면 클린미에 불이 들어왔을 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걸 보면서 진행을 했습니다. 

 

청소 시 가장 먼저 해야 될 게 물통에 물을 충분히 채워야 한다는 것과 하단 트레이에 물을 다 비워야 하는 것입니다. 물통에 있는 물로 청소를 하고 그 물이 하단 트레이 쪽으로 분출이 되기 때문이에요. 

 

저는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운 후 청소를 하였었는데 반보다 조금 덜 사용을 하더라구요. 참고 부탁드리며 하단 트레이도 깨끗하게 청소를 하였습니다.

 

 

청소는 클리닝 키트를 이용하여 진행을 했습니다. 클리닝 키트의 경우 브레빌 870 구매 시 함께 포함되어 있으니 그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클리닝 키트에 있는 것 중 클리닝 디스크와 클리닝 태블릿(하얀색 알약처럼 생긴 것)만 이용을 했습니다.

 

이것이 클리닝 디스크입니다. 포타필터에 싱글 바스켓을 결합시키고 그 위에 이 클리닝 디스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그리고 여기 들어있는 하얀색 알약이 청소를 실제로 해주는 제품입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 요 알약(태블릿)이 클리닝 키트에 2개 들어있었구요. 2개로는 부족할 것 같아 추가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위 사진이 추가 구매한 태블릿 이구요. 여기에는 총 8개의 태블릿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포타필터에 싱글 바스켓을 끼우고 그 위에 클리닝 디스크를 올린 후 클리닝 태블릿을 올리면 되구요. 커피를 내릴 때와 마찬가지로 포타필터를 그룹 헤드에 장착하면 준비는 끝입니다.

이제 청소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청소 시작은 위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3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약 3~4초 정도 흐르면 클린미에 불이 깜빡이면서 청소가 시작이 됩니다. 청소는 약 5분 정도 진행이 되구요. 클린미에 불이 꺼지면서 청소가 완료됩니다. 

 

청소하는 모습을 간단히 영상으로 찍어보았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제 몇 개월 동안은 청소할 일이 없을 것 같은데 다음에 또 클린미가 뜨면 제가 올린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청소를 해야겠습니다.

브레빌 870 청소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도 확인해 보세요 

 

↓   ↓   ↓   ↓   ↓   ↓   ↓ 

 

[Wooa한 리뷰/전자제품] - 홈카페 필수템 브레빌 870(Breville BES870) 사용해 보기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