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요즘 출시하는 삼성의 스마트폰은 대부분 엣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를 활용해서 앱 알림 기능인 엣지라이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엣지라이팅이란 사용자가 설정한 앱의 알림이 오면 디스플레이의 테두리(엣지 부분)에 라이팅 효과가 발생하는 걸 말합니다. 앱별 색상을 각각 설정 할 수 있어 엣지라이팅 만으로도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는지도 알 수가 있답니다. 삼성 스마트폰에서만 유일하게 제공하는 기능으로 타 제조사 스마트폰과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는 기능인 갤럭시 엣지라이팅 기능!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은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 S10+을 기준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 글 마지막에 추가정보가 있으니 꼭!! 글 마지막 부분도 확인을 해주세요 **

 

 

 

 

갤럭시 엣지라이팅은 퀵패널에서 바로 실행을 할 수가 있구요. 설정 화면에서도 바로 갈 수가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엣지라이팅을 설정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Edge Screen -> Edge lighting 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엣지라이팅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최상단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선택해서 엣지라이팅을 사용할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총 4개의 메뉴를 설정할 수 있답니다.

 

 

엣지라이팅 알림 받기 메뉴를 선택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알림을 언제 받을지 설정을 할 수 있구요. 저는 항상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엣지라이팅 스타일 메뉴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엣지라이팅의 효과/색상/투명도/너비/알림 길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너비/알림 길이는 특별한 기능이 없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구요. 효과/색상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과는 기본/웨이브/도트/그라데이션/글로우/프리즘 이렇게 6가지 종류가 있어요. 기본/웨이브/도트 스타일의 경우 테두리에 라이팅 효과가 있는 건 동일하구요. 상단에 뜨는 알림 팝업의 효과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 / 웨이브 / 도트

위 사진이 기본/웨이브/도트 스타일을 캡쳐한 사진인데 잘 보이시나요? 순간 캡처를 해야 해서 잘 안 보이실 수도 있는데요. 테두리에 라이팅 효과는 동일하고 상단의 알림 팝업창의 주위로 웨이브 및 도트 효과를 볼 수가 있으실 거예요. 웨이브 및 도트 효과가 커졌다 작아졌다 하면서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그라데이션 / 글로우 / 프리즘

 

그라데이션/글로우/프리즘 효과의 경우는 상단 알림 팝업은 기본 스타일과 동일하고 테두리 라이팅 효과가 변경되는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그라데이션은 테두리 부분에 라이팅이 흘러가는 느낌, 글로우는 테두리가 환하게 빛나는 느낌, 프리즘은 테두리가 여러 색으로 변하며 빛나는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색상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위 화면에서 '기본색상'을 선택하면 내가 알림을 받는 모든 앱에서 동일한 색으로 엣지라이팅이 발생을 하게 되구요.(색은 우측에서 선택이 가능해요!) '직접 설정'을 선택하면 앱별로 색상을 각각 지정할 수 있답니다. 이 기능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은 노란색으로, '기본 문자 앱'은 파란색으로 설정을 해 둔다면 엣지라이팅 색상만으로도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는지 판단할 수가 있겠죠!

 

 

다음으로 엣지라이팅 제스처 기능입니다. 알림 팝업을 누르거나 미는 동작을 함으로써 다양한 동작을 취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하단에 있는 알림 관리에 들어가면 엣지라이팅으로 알림을 받고 싶은 앱을 설정할 수가 있답니다. 전체 앱을 선택할 수도 있고 내가 원하는 앱만 각각 선택을 할 수가 있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엣지라이팅'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모바일폰만의 특징인 엣지 스크린을 활용한 앱 알림 기능인 '갤럭시 엣지라이팅'!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앱 알림을 꾸며보면 어떨까요?


*추가 정보*
갤럭시 스토어에서 '갤럭시 엣지라이팅+'라는 무료앱이 존재합니다!
엣지라이팅에서 스타일이 조금 추가된 버전인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0/03/18 - [Wooa한 정보와 리뷰/제품 리뷰] - 삼성 갤럭시 엣지라이팅+ 설치해보기!(엣지라이팅 업그레이드 버전)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