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벡스 주니어 카시트(솔루션 큐투픽스 플러스) 구매 및 설치 후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많이 커버린 둘째를 위해서 주니어 카시트를 구매했습니다. 둘째도 어느덧 30개월을 넘어가고 있는데 아직도 신생아 때 쓰던 카시트를 쓰고 있었거든요. 차를 탈 때마다 누나 카시트에 앉고 싶다고 어찌나 그러던지.. 그래서 누나가 쓰는 거랑 동일한 카시트인 싸이벡스 주니어 카시트(솔루션 큐투픽스 플러스)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번에 키즈노트에서 특가로 잠깐 풀린적이 있어서 30만원 조금 넘는 금액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최저가가 40만원 정도 하는 것 같네요. 저렴하게 구매를 잘한 것 같습니다.

 

그럼 싸이벡스 솔루션 큐투픽스 플러스 기능 소개 및 설치 후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벡스 솔루션 큐투픽스 플러스 기능 소개

1. 시트 조절 기능

솔루션 큐픽스는 카시트의 높이와 폭이 동시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안전 기능은 카시트를 최적의 구조로 아이의 성장에 유연하게 맞추기 위함입니다. 카시트의 높이와 폭을 동시에 조절이 가능하며 12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높이는 최대 20cm, 폭은 최대 8cm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2. 각도 조절 헤드레스트

3단계 머리 보호대 각도 조절 기능으로 특허 받은 기능입니다. 측면 보호대를 새로운 형태로 개발해 안정성을 더욱 향상했습니다. 아이가 숙면 중 고개가 앞으로 떨궈지는 것을 예방하며 측면 충돌 시, 머리와 목이 머리 보호대와 측면 보호대의 안전한 공간에 머물도록 하여 머리를 보호합니다.

 

3. 직선형 측면 보호 L.S.P 시스템

일직선형 측면 보호대 L.S.P 시스템을 통해 측면을 보호합니다. 측면 충돌 시, 안전 쿠션과 머리 보호대가 체계적으로 충격 힘을 감소시킵니다.

 

3. 등받이 각도 조절

등받이를 차량 시트 각도에 맞춰 조절이 가능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4. 아이소픽스(ISOFIX)

차량 내부의 ISOFIX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ISOFIX가 없는 차량의 경우 간단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이상적인 공기 순환 및 뛰어난 충격흡수

편안한 이용과 안전성을 더해주는 구성요소인 통풍 구멍은 카시트 등받이와 좌석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충격을 흡수하고 공기 순환을 원활히 합니다.

 

 

  싸이벡스 솔루션 큐투픽스 설치후기

개봉 및 설치 후기는 사진을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시트와 함께 통풍시트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통풍시트는 구매 행사로 받게 되었는데 여름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시트는 등받이, 엉덩이 받침만 분리되어 있고 대부분 조립되어서 배송이 됩니다. 그래서 등받이와 엉덩이 받침만 조립하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그리고 어깨 쪽 충격흡수를 위한 보호대가 있어 이것도 간단히 조립하면 됩니다.

 

 

등받이와 엉덩이 받침은 이렇게 서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아귀(?)가 맞도록 물려주고 힘을 살짝 가하면서 등받이를 들어주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짜잔! 벌써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카시트 좌우 어깨 쪽에 보호대를 결합해야 합니다. 보호대 안쪽을 잘 보면 R/L로 좌우 구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방향에 맞게 조립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살표를 아래 방향으로 표시해두었는데 이건 조립을 하는 방향을 의미합니다. 보호대를 카시트에 끼운 다음에 아래로 힘을 가해서 내려주면 '딸깍' 소리와 함께 조립이 완료됩니다.

 

 

 

 

등받이 후면에 있는 손잡이를 이용하여 카시트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서 ISOFIX를 접었다 펼쳤다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차에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순성 카시트를 이용 중인데요. 새로 구매한 싸이벡스 주니어 카시트 연결을 위해 기존 카시트는 빼줍니다.

 

차량 좌석에 살펴보면 이렇게 ISOFIX가 있습니다. 이제 카시트를 여기 ISOFIX에 연결만 하면 됩니다.

 

뒤 좌석에 싸이벡스 카시트 2개가 딱!!

 

참, ISOFIX연결 후에 안전벨트도 연결하여 고정을 해줘야 합니다.

 

카시트 헤드와 등받이 사이에 안전벨트를 고정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 안전벨트를 끼워서 고정해 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싸이벡스 주니어 카시트인 솔루션 큐투픽스 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립 및 설치가 굉장히 간편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안전성 측면에서도 검증이 완료된 제품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