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지역화폐(김포페이) 안내 및 사용처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김포시 지역화폐(김포페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시의 경우 기존 포스팅했던 성남시와 마찬가지로 경기지역화폐 앱이 아닌 다른 앱을 통해서 지역화폐 구입 및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 지역 지역화폐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김포페이 안내

김포페이는 지역 내 유통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로 인해 시민/소상공인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결제(QR코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권 제휴를 통해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한 실물 카드로도 발급하고 있습니다.

 

[혜택]

김포페이 구입(충전) 시 구입 금액의 6~10% 할인 제공

2020. 7. 31까지 10% 할인 실시

 ** 10% 할인 예 : 현금 90,000원 ↔ 김포페이 100,000원

 **  6% 할인 예 : 현금 94,000원 ↔ 김포페이 100,000원

 

현금영수증 발행 및 소득공제 30% 혜택

 ** 2020년 3월 ~6월 사용금액 소득공제 60% 확대

 

 

김포시의 경우 김포페이 공식 블로그를 따로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정보 공유를 원활히 하고 있습니다. 아래 공식 블로그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김포페이 공식 블로그

김포페이 : 네이버 블로그

모두에게 득이되는 착한 지역화폐 '김포페이' 김포시에서 운영하는 김포페이 공식 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

 

  김포페이 구입안내

김포페이는 경기지역화폐 앱이 아닌 '착한페이'앱을 통해 구입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착한페이는 아래 경로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착한페이 다운로드 링크

착한페이 - Google Play 앱

착한페이는 KT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지역화폐 서비스입니다. - 일반 사용자 : 다양한 지자체의 지역화폐를 충전하여 사용하고, 또 지자체에서 본인에게 발급된 지급형 화폐를 손쉽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 사용자 : 본인의 가게에서 착한페이를 통해 결제된 내역을 관리하고, 지역화폐를 손쉽게 현금으로 계좌입금(환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지역 경기도 김포시(김포페이), 충청남도 공주시(공주페이, 공주사랑상품권)

play.google.com

 

착한페이 설치 후 본인인증을 하고 본인 계좌등록을 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화폐의 유효기간은 5년이니 5년안에 사용을 해야 합니다.

 ** 정책수당의 경우 유효기간 3년

 

자세한 가입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김포페이 가입방법&사용법

[김포페이]가입방법&사용법

​​안쓰면 손해인 김포페이!김포페이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시작해볼까요?일단 본인명의의 핸드...

blog.naver.com

 

김포페이의 경우 가맹점이 아닌 김포시에 주소를 둔 사업장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가맹점이 아닌 사업장에서는 김포페이 실물카드로만 결제를 해야 해서 실물카드를 발급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실물카드는 하나카드로 발행이 되고 발급받아서 삼성페이 등으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물카드의 경우 착한페이 앱에서 '김포페이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 신청' 버튼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아래 3개의 하나은행 지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김포점(사우동), 하나은행 김포신도시점(장기동), 하나은행 김포구래점(구래동)

 

김포페이 실물카드 신청 방법

[김포페이]카드 신청 하기

​​안녕하세요! 김포페이 공식 블로그입니다.오늘은 김포페이 카드 발급에 대해 안내드릴려고 해요!​김포...

blog.naver.com

 

월 구매한도는 50만원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포페이 사용처

김포페이는 김포페이 가맹점과 가맹점이 아닌 김포에 주소를 둔 사업장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김포페이 가맹점에는 QR 결제로, 가맹점이 아닌 사업장에서는 김포페이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아래 링크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김포시청 홈페이지

 

가맹점 조회 - 김포시청

 

www.gimpo.go.kr

총 6,827개의 매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한 매장을 클릭하면 지도 위에 위치가 표시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 경기지역화폐

시 · 군 선택

gmoney.or.kr

경기도 모든 지역의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해당 사이트 이용이 거의 불가한 수준입니다. 접속량이 많아서 연결이 늦어진다고 하나 며칠 전부터 동작이 안되고 있습니다. 1번이나 3번을 이용해서 검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착한페이 앱 내에서 검색

착한페이 앱 내 메뉴 중 가맹점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김포시 지역화폐인 김포페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김포시의 경우 경기지역화폐 앱이 아닌 착한페이앱을 이용하여 구입 및 사용을 해야 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