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비말차단용마스크 비교 정리)

 

 

여름이 성큼 다가왔지만 코로나19는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 중에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공적마스크는 KF94 / KF80인데 날씨가 더워지다 보니 공적마스크가 점점 더 답답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공적마스크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덴탈마스크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하자 가격 또한 같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6월 5일부터 덴탈마스크와 비슷한 성능의 비말차단용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덴탈마스크와 비말차단용마스크를 비교해보고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Mika Baumeister on Unsplash

 

 

   덴탈마스크 vs 비말차단용마스크

 

출처 : 이투데이

위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덴탈마스크와 비말차단용마스크의 성능은 비슷합니다. 공적마스크보다 바이러스나 미세먼지 차단 효과는 떨어지나 코로나19의 주요 감염경로인 비말(침방울) 차단이 가능합니다. 

 

덴탈마스크의 경우 현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정부에서 비말차단용마스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덴탈마스크의 가격도 안정을 찾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덴탈마스크의 앞뒤 구분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양쪽면의 색깔 확인

 

양쪽면의 색깔이 다른 경우, 푸른색 / 분홍색 등 색이 진한 부분이 바깥쪽(겉면)이고 흰색이 안쪽(피부에 닿는 면)입니다.

 

위와 같이 양쪽 색깔이 다르면 색이 진한 쪽이 바깥쪽입니다.

 

 

2. 주름 방향으로 확인

 

주름 방향이 아래쪽을 향하는 부분이 바깥쪽이 됩니다. 덴탈마스크의 쓰는 방법이 코지지대를 코에 맞게 세팅한 상태에서 마스크를 아래로 내리면서 써야하는데 이 때 주름이 위쪽을 향한다면 정상적으로 마스크를 쓸 수가 없습니다.

 

 

 

3. 이어 스트랩 부착면으로 확인

 

이어 스트랩이 부착된 부분이 바깥쪽입니다. 이렇게 써야 얼굴과 마스크를 더욱 밀착해서 쓸 수 있어 비말을 차단하기 용이합니다. 

 

 

 

Photo by  Tai's Captures  on  Unsplash

 

 

   덴탈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1. 마스크 착용 전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2.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안쪽과 바깥쪽을 구분한 상태에서 이어 스트랩을 양손으로 잡습니다.

 

3. 마스크의 코지지대를 코에 대고 코 모양에 맞게 누른 뒤 마스크 본체를 아래로 당겨 마스크가 코와 입을 완전히 덮도록 합니다.

 

 

Photo by  H Shaw  on  Unsplash

 

 

   덴탈마스크 사용 시 주의사항

 

1. 덴탈마스크는 일상의 대기 오염 환경에서 여과된 입자를 차단하는데 적합합니다.

 

2. 마스크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마모된 마스크는 제시간에 교체해야 하며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착용 중에 불편함이나 자기 반응이 발생하면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5.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Photo by  De an Sun  on  Unsplash

 

   마치며

 

이상으로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 올바른 착용법 / 주의사항과 함께 비말차단용마스크도 비교 정리해 보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고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인해 숨쉬기가 힘든 분들께서는 덴탈마스크를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요즘 필수템인 에어글(Airgle) 마스크(AM120) 개봉 및 필터 마스크 사용 후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올바른 사용방법 안내

 

아이와 가볼만 한 용인 카페 Best 5!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정리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