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다들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다니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외출할 때나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에도 계속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미세먼지를 피하기 위해서 마스크를 썼었는데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실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계속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마스크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물론 저도 1회용 마스크를 자주 이용하긴 하나 요즘에는 가격도 많이 오르고 구하기도 쉽지 않아서 집에 모셔두었던 필터 교체형 마스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에어글(Airgle) AM120 페이스 마스크' 제품입니다.

(깔량님으로부터 에어글 공기청정기를 구매했는데 사은품으로 같이 왔습니다!!)

 

 

포장은 이렇게 박스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에서부터 미국에서 온 것임을 알 수 있게 되어있네요.

에어글이 공기청정기로 유명하니까 왠지 마스크도 필터링을 잘해줄 것만 같은 느낌이 드네요!

 

사용자 설명서

박스 안에는 요렇게 설명서가 들어있구요.

한쪽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다른 한쪽은 한글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읽어 볼 수 있었어요!ㅎㅎ

 

설명서 안에 에어글 마스크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는데요. 대기오염의 PM 2.5 입자, VOCs, 박테리아로 부터 탁월하게 보호하고, 편안한 착용감과 적은 수축감으로 효율성을 저해하지 않는 효과적인 마스크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써보기도 전에 기대하게 되네요!

 

 

구성품은 외부 마스크 1개, 필터 2개, 스크랩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부 마스크와 필터가 각각 개별포장되어 있고 포장지 위에 성조기를 그려 넣음으로써

미국에서 온 것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네요.

 

외부 마스크 모습입니다. 외부 마스크는 흰색/검은색 두 가지 색이 있는데 저는 검정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마스크 전면에 에어글 마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필터는 이렇게 2개가 들어 있구요. 필터 양쪽에 밸브가 있습니다. 이 밸브는 숨을 내쉴 때에만 동작을 해요.

그리고 필터 안쪽 상단에 스펀지가 있어서 코를 좀 더 편안히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외부 마스크와 필터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외부 마스크 안 쪽 양 사이드와 필터 바깥쪽 양 사이드에 벨크로(찍찍이)가 있어서 결합이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슥~ 붙여주면 돼요!

 

외부 마스크와 필터를 결합하고 난 다음에 찍은 사진인데 필터가 전혀 외부로 보이지 않고 깔끔하게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끈 조절도 가능하게 되어 있으니 본인 얼굴에 맞게 끈을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온 그대로 썼었는데, 힘들었습니다 ㅠㅠ

굉장히 타이트하게 설정이 되어 있다 보니 한 30분 정도 착용을 했었는데 얼굴에 자국이 다 남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끈을 조절했습니다.

한 번 써 보시고 끈을 꼭 조절하세요!

 

아까 스트랩이 하나 들어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스트랩을 이용해서 목에 걸거나 머리 뒤 쪽으로 묶어서 사용할 수도 있으니 귀에 거는 게 불편하신 분들은 스트랩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금액이 꽤나 나가는 마스크인 만큼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할텐데요.

설명서를 보면 관리법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꼭! 필독하셔서 마스크를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외부 마스크는 미지근한 물에 손세탁을 하면 되고,  

필터는 3~5주 정도에 교환을 하면 됩니다. 필터는 세척은 하면 안되구요.

 

 

일주일 정도 써보니 확실히 외부 탁한 공기로부터 보호가 잘 되고 착용감도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실내에서도 계속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야 하다 보니,

실내에서는 필터는 빼고 외부 마스크만 착용을 했어요.

외부 마스크와 필터가 분리되는 부분의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실내에서 필터까지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니까 숨쉬기가 조금은 힘들고, 

머리가 약간 띵해지는 것 같았거든요.

상황에 맞게 필터 부착/탈착 해서 마스크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필터형 마스크를 찾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 이길 바라며!

그리고 하루빨리 마스크를 안 써도 되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에어글 마스크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