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 복용법 / 부작용 정리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강화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체리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체리에 함유된 다양한 성분들이 체내 면역력 강화 및 염증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리는 단맛이 강한 스위트체리와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로 구분이 됩니다. 이 중 타트체리가 스위트체리에 비해 함유된 영양소가 다양하고 이 영양소들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타트체리의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Ulrike Leone on Pixabay

 

 

   타트체리 효능

 

1. 항산화 효과를 통한 노화억제 /  암예방 / 뇌건강 증진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케르세틴,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클로로겐산,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세포의 손상이 방지되어 노화가 억제되고 전립선암 / 유방암 / 난소암 등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에 의해서 야기될 수 있는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같은 퇴행성 뇌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운동능력 강화 및 근육통 완화

운동 전후 타트체리 섭취를 통해 운동능력 강화와 근육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회복속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염증 감소 / 통풍 억제

1번 항산화 효과의 연장선상으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만성 염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를 위해 매일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관절 통증 및 관절염, 만성 염증 감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중 요산수치를 감소시켜 통풍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불면증 예방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 트립토판, 안토시아닌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과 안토시아닌은 신체의 멜라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며 멜라토닌은 수면호르몬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어 수면의 질을 개선하여 불면증 완화에 효과를 보입니다.

 

 

5. 심장질환 감소 / 고혈압 예방

타트체리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맥박을 안정시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고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6. 콜레스테롤 개선 / 변비예방

타트체리 내 풍부한 식이섬유가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하여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Photo by Buenosia Carol on Pexels

 

 

   타트체리 복용법

 

국내에서 판매되는 타트체리는 주로 미국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보통 여름에 수확이 되나 수확하자마자 쉽게 무르거나 상해서 생과로는 먹을 수가 없습니다. 이에 건조하거나 냉동을 하여 섭취하거나 주스로 만들어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Photo by congerdesign on Pixabay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소르비톨과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르비톨로 인해 과다 복용 시 속쓰림이나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니 권장량만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케르세틴은 다른 약물과 함께 섭취 시 상호작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 중이라면 담당의사와 상의 후 타트체리 섭취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Photo by congerdesign on Pixabay

 

   마치며

 

이상으로 타트체리의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소가 항산화, 염증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니 타트체리 섭취를 통해 내 몸을 지켜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골프엘보 치료방법 및 잠스트 팔꿈치 보호대 착용 후기!(마사지 방법은???)

 

드러그인포 - 약품정보검색(약 이름을 모를 때도 검색 가능!)

 

아이와 가볼만 한 용인 카페 Best 5!

 

비말차단용마스크 판매처 / 구매팁 / 대안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