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차단용마스크 판매처 / 구매팁 / 대안

 

지난포스팅에서 덴탈마스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비말차단용마스크 비교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덴탈마스크와 비슷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인증을 받고 판매 중인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6월 5일부터 온라인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하루에 판매하는 수량이 정해져 있어 구매하기가 보통 어려운 게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공급이 수요에 못미치고 있는데 몇몇 업체들이 식약처 인증을 추가로 진행하여서 비말차단용 마스크 물량이 빠르게 풀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비말차단 마스크에 대해서 살펴보고 현재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덴탈마스크 구매팁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leo2014 on Pixabay

 

 

   비말차단용 마스크란?

 

숨쉬기 불편한 KF80/KF94/KF99와 같은 보건용 마스크를 대신하기 위한 조치로, 의료진들이 착용하는 덴탈 마스크를 일반인용으로 만든 마스크이다. 덴탈 마스크처럼 호흡이 편하면서도 덴탈 마스크와 비슷한 수준의 먼지 차단 능력(KF기준 55~80%)과 비말 차단 성능을 가지고 있다.

- 네이버 지식 백과 -

 

위와 같이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마스크입니다.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마스크로 비말차단 마스크에는 'KF-AD(Anti Droplet / 미세 물방울 차단)' 이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스크의 형태는 입체형(KF80 / KF94와 동일한 모양)과 평판형(덴탈 마스크 모양)으로 구분되어서 생산되며 입체형은 6월 5일부터 판매하고 평판형은 6월 15일부터 판매할 예정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보다는 미세먼지나 바이러스 차단 기능이 떨어지지만 미세 침방울을 차단하는 데에는 효과적입니다. 

 

 

Photo by Anna Shvets on Pexels

 

   비말차단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처

 

온라인에서는 6월 5일 부터, 오프라인에서는 6월 20일부터 판매할 예정입니다.

 

현재 비말차단용 마스크 생산을 위해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은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 현재 판매를 하고 있는 마스크는 웰킵스언택트마스크네퓨어비말에스마스크 2종입니다. 

하루에 판매하고 있는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판매가 시작되면 빠르게 품절이 되고 있습니다.

보통 오전 9시에 판매가 오픈되므로 구매를 하고자 하시면 9시 전부터 준비를 해야 합니다.

 

 

1. 웰킵스언택트마스크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는 아래의 웰킵스 온라인 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웰킵스 온라인몰

 

 

2. 네퓨어비말마스크

 

네퓨어비말마스크는 아래 4개의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에코페어

 

에코페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네퓨어 공식판매처 에코페어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드리미샵

 

드리미샵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네퓨어 KF-AD 비말 마스크/KF94 보건마스크 공식 판매몰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리얼라이즈

 

네퓨어 비말마스크 KF-AD 끈조절 식약처 허가 : 리얼라이즈

[리얼라이즈] 빠르고 정확한 배송, 좋은 상품, 저렴한 가격! 리얼라이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다드림샵

 

네퓨어 KF-AD 비말 마스크 30개(개당 600원) 끈조절 코로나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다드림샵

www.dadreamshop.com

 

 

하루에 소량씩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손놀림으로 구매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hoto by leo2014 on Pixabay

 

   덴탈마스크 구매 팁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경우, 현재 구매 경쟁이 굉장히 심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기가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매에 실패했을 경우 대안으로 덴탈마스크를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덴탈마스크의 경우, 검색사이트에서 검색 시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 덴탈마스크를 구매하진 마시고 제품정보와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필터가 없는 덴탈마스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괜찮은 제품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덴탈마스크를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덴탈마스크 중에서도 식약처 허가를 받은 제품이 꽤 있습니다. '식약처 덴탈마스크'라고 검색하니 꽤 많은 제품이 검색됩니다. 이런 제품은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성능은 거의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설명에 식약처 허가를 받았다고 되어있지만 불안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진짜 인증을 받은 게 맞는지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 허가현황

 

의약품안전나라

의약품등검색, 의약품 사이버민원, 제품 및 제조사 정보, 의약품광고검색, 규격기준정보 등 수록

nedrug.mfds.go.kr

 

Photo by Karolina Grabowska on Pexels

 

 

   마치며

 

이상으로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와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덴탈마스크 구매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른 마스크를 구매해서 바이러스로부터 스스로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각종 마스크 구매 정보를 모아둔 사이트도 공유드리니 마스크 구매 시 활용해 보세요!

 

https://coronamask.kr/mask/

 

😷😷😷 코로나 마스크

코로나 마스크 파는곳 모아보기

coronamask.kr

 

오늘 하루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비말차단용마스크 비교 정리)

 

요즘 필수템인 에어글(Airgle) 마스크(AM120) 개봉 및 필터 마스크 사용 후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올바른 사용방법 안내

 

아동돌봄쿠폰(돌봄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카드사별) 정리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