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한눈에 살펴보기!

 

취업이 굉장히 힘든 시기라 구직자 분들은 취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최근에는 대형 취업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취업 정보를 보고 계시지만, 예전부터 지역신문을 이용해서 구인구직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지역신문이라 함은 벼룩시장이나 교차로 등을 의미하며 예전에는 종이신문 형태로 제공이 되었으나 최근에는 전자신문 형태로도 발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벼룩시장을 이용해서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PC / 모바일 버전으로 구분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Photo by Oleg Magni on Pexels

 

 

   PC를 이용한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를 살펴보기 위해 벼룩시장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벼룩시장 홈페이지

 

[벼룩시장] 좋은 사람의 생활정보 시장

이제 모바일로 벼룩시장하자! - 구인구직, 주부/중장년 일자리 정보, 부동산 직거래, 부동산 시세 등 부동산 정보

www.findall.co.kr

▼ 벼룩시장에서는 구인구직 뿐만 아니라 부동산 / 자동차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서비스 이용을 위해 상단 메뉴 중 '구인구직'을 선택하거나 바로 하단에 있는 '구인구직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 벼룩시장 구인구직 서비스는 카테고리가 세분화 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취업정보를 세분화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 등록을 통해 나의 능력을 직접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이용해서 취업정보를 찾거나 하단의 검색을 통해 취업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단 메뉴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일자리 정보' 메뉴 입니다. 지역별 / 역세권별 / 업직종별 / 시간대별로 조회가 가능하고 정부나 공공기관 취업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자리 정보' 세부화면입니다. 좌측 메뉴를 통해서 구분해서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전문관'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테마관 / 시즌관 / 업직종 전문관으로 구분해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문관' 세부 화면입니다. 사진과 함께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서 보기도 편하고 직관적으로 어떤 테마인지 알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브랜드관' 입니다. 브랜드별로 나눠서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 브랜드 / 의류 브랜드 / 마트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일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브랜드관' 세부 화면입니다. 하단에 일반음식점 / 패스트푸드 / 카페 등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업직종의 브랜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인재정보' 입니다. 이 메뉴는 구인을 하는 회사가 주로 보는 메뉴로 지역별 / 업직종별 인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재정보' 세부 화면입니다. 회사에 잘 맞을것 같은 인재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 '취업가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장년 / 3050 여성을 위한 추천 직업, 채용행사, 취업생활정보, 실업 급여, 국민내일배움카드, 각종 문서 서식 등 취업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끝으로 벼룩시장 종이신문을 그대로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종이신문 그대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지역에 맞는 벼룩시장 종이신문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한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벼룩시장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이 동일하기 때문에 둘 중 어떤 것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벼룩시장 모바일 홈페이지

 

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주부/중장년 일자리 정보, 여성알바 및 성인 아르바이트 정보 제공, 부동산 직거래, 부동산 시세, 전월세 매매 등 부동산 정보 제공

m.findall.co.kr

 

벼룩시장 모바일 앱

 

구인구직, 부동산, 지역 생활정보 - 벼룩시장 - Google Play 앱

★ ★ 한국 갤럽 조사 구인 구직 서비스 부문 인지도 / 이용률 국내 1 위 벼룩 시장 ★ ★ 지역별 최신 구인 구직 정보, 대한민국 대표 직거래 부동산 서비스 구인구직, 부동산과 함께 자동차, 상��

play.google.com

 

▼ 벼룩시장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구인구직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상단 메뉴의 '구인구직'과 그 아래의 '벼룩시장 구인구직 바로가기'를 선택을 하면 됩니다. 다만, 상단 메뉴의 '구인구직'은 조금 간략한 버전으로 보이니 세부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벼룩시장 구인구직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종이신문 그대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문 배포대 위치 또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구인구직'을 선택하시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지역별 / 업직종별 일자리 찾기 기능과 우리동네 근처 일자리 찾기, 브랜드 일자리 찾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벼룩시장 구인구직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PC에서는 볼 수 없었던 '추천일자' 기능이 있습니다.

 

지역별로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PC와 동일하게 테마별로도 취업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추천일자리'에서는 내가 선호하는 일자리와 비슷한 정보를 추천해 줍니다.

 

취업생활정보 / 중장년 교육정보 / 채용행사 / 추천직업 / 국민내일배움카드 / 실업급여 등 다양한 취업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아래와 같이 선택한 일자리를 몇명의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24시간 동안 몇 명이 조회를 했는지, 현재는 몇 명이 보고 있는지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hoto by Negative Space on Pexels

 

 

   마치며

 

이상으로 벼룩시장 구인구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이 많이 힘든 요즘이지만 그래도 일자리는 다양하고 꾸준하게 있으니, 나한테 잘 맞는 일자리를 찾아서 좋은 직장에 취업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널스잡 간호조무사/간호사 취업 정보

 

진주시청 구인구직 및 아르바이트 정보

 

수원교차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확인!

 

시터넷 이용방법 - 베이비시터, 등하원도우미터, 입주시터 구하기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