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히 하기!(PC / 모바일)

 

 

요즘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다양해지면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은 3종류(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가 있는데 아무래도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스탠다드 혹은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을겁니다.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여러 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이용하면 요금을 절약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여러명이서 같이 계정을 이용하다 보면 프라이버시가 보장이 안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내 시청기록을 다른 사람들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시청기록을 굳이 공개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난감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기능이 있기 때문에 내 시청기록을 공개하지 않고 싶은 분들은 시청기록 삭제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히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PC와 모바일 앱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John-Mark Smith on Pexels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 먼저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

 

Netflix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 로그인이 아직 안되어 있다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로그인 한 후에 우측 상단에 '프로필' 버튼을 선택 후 아래 메뉴 중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메뉴에서 내 프로필 계정을 선택합니다.

 

▼ 프로필 계정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고 그 중 시청 기록 삭제를 위해서 '시청 기록'메뉴를 선택합니다.

 

▼ 지금까지 시청했던 목록이 표시가 됩니다. 각 시청기록 마다 우측에 숨기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선택해서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삭제는 24시간 이내에 반영이 된다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했던 콘텐츠가 시리즈물인 경우에는 내가 시청했던 시리즈 전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시리즈 전체 삭제를 원하면 우측에 있는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선택합니다.

 

▼ 내가 시청했던 모든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내린 후 '모두 숨기기'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이렇게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아래에서는 모바일 앱에서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hoto by Charles Deluvio on Unsplash

 

   모바일 앱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 모바일앱으로 접속하셔서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 '시청 기록' 보기를 선택합니다.

 

▼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을 알아볼 때 삭제를 하면 24시간 이내에 반영된다는 안내문구를 보았는데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는 벌써 삭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PC에서 삭제했던 기록이 사라져 있네요!!)

 

시청기록 우측에 보이는 숨기기 버튼을 선택해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PC와 동일하게 시리즈 전체를 숨기는 기능도 있습니다.

 

▼ 또한 넷플릭스 시청기록 전체 삭제를 원하면 제일 하단에 있는 '모두 숨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Photo by Charles Deluvio on Unsplash

 

   마치며

 

이상으로 PC와 모바일 앱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명이 사용하고 있고 내 시청기록을 공개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위 방법을 이용해서 시청기록을 삭제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갤럭시 사진 합치기 간단히 하는 2가지 방법(콜라주 / 이미지 꾸미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간단하게 해결하기

 

티맵 스쿨존 우회(어린이보호구역 우회) 기능 설정 방법

 

연금복권 720 개편 내용 정리(실수령액, 추첨일 등)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