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요즘 위생관리나 살균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손을 자주 씻고 물건들을 자주 세척을 하면서 위생관리들을 하고 계실 텐데요. 아이들은 수시로 손을 씻겨줘야 하고 물건들도 물을 이용해서 청소를 해야 돼서 조금은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간단하게 살균을 할 수 있는 전해수기가 성황리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 손 소독이나 아이들 장난감 등을 살균하기 위해서 전해수기를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여러 후기들은 본 후에 물만 이용하고 휴대하기도 편한 '해요 전해수기'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외출시에 수시로 손과 옷 등을 소독해 줄 수 있고 집에서는 아이들 장난감 / 소파 / 침구류 등을 간편하게 살균할 수 있어 사용하기가 편하다 보니 더 자주 위생관리를 한다는 장점이 있네요!

그럼 아래에서 해요 전해수기 개봉 및 후기, 그리고 전해수기 원리 /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해수기 원리

 

출처 : 해요 전해수기 공식 판매몰

전해수기에 내장된 특수장치를 통해 수돗물을 이용하여 차아염소산수를 생성합니다. 차아염소산수는 살균과 일정한 탈취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전해살균수라 합니다. 이 전해살균수는 식품첨가물에도 쓰이는 안전한 물질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해요 전해수기 공식 판매몰

일반 수돗물에 있는 미량의 염소이온을 활성화하여 활성 염소를 만들어 대장균 및 살모넬라균등 유해세균의 세포막을 터뜨려 99.9% 사멸시킵니다.

 

 

전해수기 효과

해요 전해수기를 이용하여 살균 전후 비교 실험을 한 결과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해요 전해수기 공식 판매몰
출처 : 해요 전해수기 공식 판매몰

대장균은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군으로 약 3백만 마리의 대장균이 해요 전해수 접촉 15초 만에 99.9% 사멸되었습니다. 분원성 장구균은 화장실 이용 후 많이 감염되는 균으로 5백만 마리 분원성 장구균이 해요 전해수 접촉 15초만에 99.9% 사멸되었습니다. 또한 해요 전해수 사용 30초 후면 녹농균 / 폐렴균과 같은 세균들이 99.9% 살균됨이 확인되었습니다. 

 

 

해요 전해수기 개봉 및 사용후기

 

해요 전해수기의 구성품은 전해 살균수기, 건식 스프레이, 휴대용 스프레이, 소형 깔대기, USB 케이블, 제품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살균수기를 이용하여 수돗물을 전해수로 만들어 주고 이를 휴대용 스프레이에 옮겨 담아서 휴대하고 다니면 되겠습니다.

 

 

그럼 전해수를 만들어 볼까요? 전해 살균수기를 오픈해서 수돗물을 약 70% 정도 채우고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니 사진과 같이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해요 전해수기의 또다른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단계별 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인데요. 전원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1~3단계로 농도 설정이 가능하고 농도단계별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각 농도단계별 특징을 아래에 요약해 보았습니다.

 

1단계 - 농도 : 약 / 조작방법 : 버튼 1번 누름 / 생성시간 : 약 3분 / 활용범위 : 손과 발 살균, 아기용품

2단계 - 농도 : 중 / 조작방법 : 버튼 2번 누름 / 생성시간 : 약 4분 / 활용범위 : 반려동물 용품 및 산책 후 발바닥, 외출 후 코트 및 자켓 등

3단계 - 농도 : 강 / 조작방법 : 버튼 3번 누름 / 생성시간 : 약 5분 / 활용범위 : 도마, 칼 및 식기살균, 주방 청소, 화장실 청소 등

 

각 단계에 따라 LED 색이 달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1단계는 파란색, 2단계는 보라색, 3단계는 빨간색의 LED 불이 점멸되고 살균수 생성이 완료되면 파란색 LED 불이 점등됩니다. 그럼 각 단계별 살균수 생성과정을 아래 영상을 통해서 살펴보시죠!

 


1단계

 

2단계

 

3단계

 

살균이 완료되면 파란색 불이 점등을 하여 살균이 완료됨을 알려줍니다. 이제 살균을 위해 사용을 하면 됩니다! 살균수 생성 과정이 엄청 간단합니다!ㅎㅎ

 

전해 살균수기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데 저는 좀 더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서 휴대용 스프레이로 옮겨 담았습니다. 동봉된 깔때기를 이용하니 간편하게 옮겨 담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이들 손 살균을 위해 1단계로 살균수를 만들어서 잠깐 놀이터에 나간다거나 할 때 계속 손에 뿌려줬습니다. 아이들이 장난감인 양 계속 사용해서 생각보다 빨리 다 써버렸는데... 그래도 수돗물로 다시 만들면 되니까 걱정이 없네요:)

 

 

최근 들어 전해수기가 아이들과 가족들 위생관리를 위해 필수 아이템이 되어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전해수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가정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구매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