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초모식초(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 / 복용법 / 부작용

 

 

최근 사과초모식초가 굉장히 핫합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라고도 불리는 식품으로 헐리우드 배우들의 뷰티 시크릿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유기산이 높은 식품으로 유명하며 사과를 통째로 간 후 아무재료도 추가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발효한 식품을 말합니다. 이렇게 발효하면 사과주가 되었다가 사과식초로 바뀌면서 초모라는 생리활성물질이 생성되게 됩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장내 유해균 억제를 돕고 당뇨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사과초모식초의 다양한 효능과 함께 부작용 /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Veganliftz on Pixabay

 

   사과초모식초 효능

 

초모란 식초안에 보이는 자연침전물을 의미하며 자연발효의 핵심인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해서 외부로부터 침범하는 박테리아나 곰팡이균을 차단하고 우리 몸에 좋은 유기산을 만들어내는 물질을 의미합니다.

사과초모식초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효능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장내 유해균 억제

사과초모식초에 포함된 유기산이 장내 유해균 억제를 도와 유익균이 유해균을 잡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역할을 합니다.

 

2. 체중감량

사과초모식초에 함유된 60여종의 유기산이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 속의 당분이 소화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동시에 아세트산이 식욕을 줄여주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3~4달간 꾸준히 섭취하면 복부지방, 허리둘레, 혈중 중성 지방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당뇨 개선

사과초모식초에 함유된 아세트은 근육과 간 활동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여 혈당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압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변비 예방 개선

사과초모식초에 함유되어있는 유기산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5. 식중독 예방

사과초모식초는 천연방부제 역할을 하며 대장균과 같은 세균이 증식하는것을 억제합니다.

항세균, 항바이러스 성분도 있기 때문에 식중독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Photo by Trac Vu on Unsplash

 

   복용법

 

사과초모식초는 여러가지 형태로 복용할 수 있으니 보편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물에 희석해서 복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서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용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Photo by Maria Lindsey Multimedia Creator on Pexels

 

   부작용

 

사과초모식초의 1일 권장량은 성인기준 600mg으로 굉장히 작은 양입니다. 티스푼으로 1/3정도의 양이니 과다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몇가지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1. 위축증 증상 악화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위장마비증을 겪고 있는데 사과초모식초 과다복용 시 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2. 소화기 부작용

일부 사람들에게서는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나는 등 소화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으로 인한 식욕감퇴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치아손상

사과초모식초를 과다섭취하면 치아표면이 부식되어 치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4. 식도화상

특히 어린이들이 주의해야하는 부작용으로 사과초모식초가 목에 과하게 많이 닿을 경우 목에 화생 발생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5. 약물 상호작용

아래에 열거한 일부 약물들의 경우 사과초모식초와 함께 복용하면 상호 작용이 발생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인슐린, 디곡신, 특정 이뇨제 등

  ** 위 약물을 섭취 중이라면 꼭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사과초모식초의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과초모식초에는 다양한 효능도 있으나 몇몇 부작용도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신 후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타트체리 효능 / 복용법 / 부작용 정리

 

드러그인포 - 약품정보검색(약 이름을 모를 때도 검색 가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후기 및 효능

 

비말차단용마스크 판매처 / 구매팁 / 대안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비말차단용마스크 비교 정리)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