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PC/모바일)

 

 

최근 구인구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이슈에 맞물려서 인재를 구하는 기업, 직장을 찾는 구직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여러 구인구직 사이트를 공유하였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공신력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워크넷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연계해서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므로 조금 더 믿고 이용할 수 있고 또한 지역 내 고용센터와 연계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워크넷에 구직신청을 해 두었다면 지역 내 고용센터에서 알맞은 일자리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장점이 있는 워크넷 구인구직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Charles Deluvio on Unsplash

 

   워크넷 구인구직 사용법 - PC

 

▼ 먼저 워크넷 구인구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워크넷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워크넷메인 - 구인/구직

채용박람회 탭 화면입니다. 진행중인 채용박람회가 없습니다.

www.work.go.kr

 

▼ 워크넷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첫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가운데 보이는 '구직신청', '구인신청' 메뉴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채용정보만 조회해보고 싶다면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접하고 나의 이력서를 등록해서 지역 내 고용센터와 연계를 원한다면 로그인을 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직신청의 경우, 로그인 후에 구직회원으로 등록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핀 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단히 구직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인신청의 경우에는 개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구인같은 경우는 기업에서 진행하는 부분이다 보니 기업회원으로 등록되어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로그인을 했다면 아래 그림 우측에서 보이듯이 이력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직을 원하다면 이력서를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음으로 상단 메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상단에 총 5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채용정보 / 직업, 진로 / 고용복지정책 / 훈련정보 / 인재정보)

 

먼저 채용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구직을 원하다면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살펴볼 수 밖에 없는 메뉴입니다. 채용캘린더직종별 상세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채용정보 화면으로 이동해보면 공채기업관 / 공공기관 / 강소기업 / 청년친화강소기업 / 중견기업 등 구분이 굉장히 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기업이 어떤 형태인지 확인해서 구분해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 또한 최근 굉장히 유망한 직종 중 하나인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직종들을 모아두어 조회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부지원일자리도 하나의 메뉴로 제공하고 있어 보다 쉽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 다음은 직업/진로 메뉴입니다. 직업심리검사 / 직업정보 / 학과정보 / 진로상담 / 취업가이드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나와 맞는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취업을 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 취업 전 다양한 정보를 습득해 볼 수 있습니다.

 

▼ 다음은 고용복지정책 메뉴입니다. 워크넷 구인구직의 경우 고용노동부와 연계한 서비스이다 보니 고용복지정책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발표된 고용정책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사용법 - 모바일

 

모바일의 경우 PC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모바일 웹을 이용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워크넷 구인구직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모바일 웹페이지

 

워크넷 모바일 > 홈

 

m.work.go.kr

 

▼ 모바일에서 워크넷 구인구직 서비스를 살펴보면 상단에 총 5개의 메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PC와는 차별화되는 점으로 내 주변 일자리를 바로 보여주는 메뉴와 AI추천 직업을 제공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내주변 메뉴를 살펴보면,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주변의 채용정보와채용뉴스, 채용행사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AI추천 직업의 경우 빅데이터 기반 추천서비스인 더워크와 연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력서를 작성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진로 메뉴에서는 청소년들의 진로상담과 직업심리검사, 성인의 직업심리검사, 다양한 직업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PC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고용정책을 소개하는 메뉴도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크넷 구인구직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연계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니만큼 정보에서도 신뢰가 가고, 다양한 정책과 정보에 대해서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취업을 위해서는 꼭! 이용해야 할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두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D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114114구인구직 일자리 찾는 방법(모바일/PC 버전)

 

장유넷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한눈에 살펴보기!

 

널스잡 간호조무사/간호사 취업 정보

 

 

donaricano-bt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